해열제 추가 복용과 응급실 방문 필요할까요?
30개월 여아입니다 아침에 미열에 물같은 분수토를 하여 즉시 소아과 방문하여 장염의심으로 구토억제제와 가루약 처방을 받았습니다 전날 닭죽을 끓여먹었는데 기름기가 많아서 그런것 같다고 하셨어요 조리 후 즉시 먹은거라 상한건 아니구요 약 먹고 토 안하고 열이 올랏다가 해열제(타이레놀시럽,맥시부 교차) 먹고 열 내리니 컨디션이 괜찮아져서 잘 놀고 죽도 조금 먹었구요 그러다 열 오르니 다시 쳐지고 아무것도 안먹엇어요 물만 가끔 조금 마시고 소변은 평소보다는 덜 싸는 편이고 대변은 정상변입니다 그러다 20시에 마지막 해열제 복용하고 계속 배아프다고 하며 잠도 잘 못자고 소량의 토를 두세번 했습니다 물은 조금 마셨고요 열은 미열이엿다가 다시금 38도가 되었어요 지금 겨우 얕게 잠들었는데 해열제 먹여야할까요? 그리고 응급실을 가야할지 고민입니다 배아프냐 안아프냐 토할거같냐 대화는 됩니다 배가 어디가 아픈지는 말을 못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