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전후 잇몸 통증 원인은?
생리를시작하기전이나시작하면잇몸들이아파요
생리를시작하기전이나시작하면잇몸들이아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생리 전후에 잇몸이 아프신 증상을 겪고 계시는군요. 이는 생리 주기와 관련된 호르몬 변화 때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생리 전후에는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 호르몬 수치가 급격히 변화하는데, 이러한 호르몬 변화가 잇몸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특히 프로게스테론 수치가 높아지면 잇몸의 혈류량이 증가하고 염증 반응이 더 쉽게 일어나게 되어, 잇몸이 붓고 민감해지며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은 '월경성 치은염'이라고도 불리며, 생리 시작 며칠 전부터 생리 기간 중에 나타났다가 생리가 끝나면 자연스럽게 호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잇몸 통증이 심하거나 지속적으로 반복된다면 치과에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 구강 위생 관리를 철저히 하고, 생리 전후에는 특히 부드러운 칫솔을 사용하여 잇몸에 자극을 최소화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어제부터 갑자기 턱이 아파오다가 점점 오른쪽 잇몸이 부어서 통증이 계속 되는데 무슨 원인인지 알 수 있을까요? (증상은 입벌리기가 힘들고 침삼키는 것도 힘든상태입니다)

중1 인데요 한 2~3일 전부터 왼쪽 아래 잇몸이 이빨이 자라면서 찌르는듯한 통증이 너무 심하여 밥도 못먹고 통증이 심합니다. 어떤 약을 먹어야 하나요?

잇몸이 부어서 너무 욱신거려서 진통소염제를 처방받고싶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