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드랑이 근육통과 붓기는 언제 좋아지나요?

문OO • 2026.06.01

수건을 일주일넘게 손으로 짜서 왼팔 겨드랑이까지 근육통이왔어요 왼필 겨드랑이사이가 부은거같이 팔올리면 안그런데 내리면 묵직하고 부은느낌이나서 불편해요 겨드랑이 근육통생기거나 염증이생기면 림프절도 생기나요?팔을 너무 과하게써서 근육통이 생긴건데 염증도생기나요 오늘 팔 겨드랑이 침맞고왔는데 겨드랑이 붓기 팔 언제낳아지나요?겨드랑이 붓기라도 없어졌음해오

근육통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통증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6.01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수건을 오랫동안 손으로 짜는 작업으로 인해 겨드랑이까지 근육통붓기가 생기셨군요. 불편하셨을 것 같습니다.

    질문자님의 증상은 과도한 팔 사용으로 인한 근육통과 그에 따른 염증 반응으로 보입니다. 평소 사용하지 않던 근육을 갑자기 무리하게 사용하면 근육에 미세한 손상이 생기면서 지연성 근육통이 발생할 수 있어요.

    겨드랑이 부위의 붓기는 림프절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겨드랑이에는 림프절이 위치해 있어서, 근육의 염증이나 과도한 사용으로 인해 림프 순환이 원활하지 않을 때 부종이 생길 수 있어요. 또한 면역 기능 저하나 염증 반응으로 인해 림프절이 일시적으로 커질 수도 있습니다.

    회복 시간은 개인차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근육통은 휴식을 취하면 2-3일 후부터 호전되기 시작합니다. 겨드랑이 붓기의 경우 림프 순환이 정상화되면서 점차 가라앉게 되는데, 보통 며칠에서 일주일 정도 소요될 수 있어요.

    회복을 위해서는 충분한 휴식이 가장 중요하며, 가벼운 스트레칭이나 마사지로 혈액 순환을 도와주는 것이 좋습니다. 침 치료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만약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의료진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통증 관련 질문

  • 허리와 어깨 겨드랑이 부위가 결리는 느낌, 근육통과 비슷한 증상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근육통 같이 비슷한거같은데 허리랑 어깨 겨드랑이쪽이 결리는.느낌이 있는데요 어떻게.해야하나요??

    통증

    2024.03.13
  • 근육통과 두통

    안녕하세요 코로나후유증인지 두통과 근육통이 심해 하루에 1알 정도 이지엔프로를 먹고 있는데요 이 약을 너무 오래 자주 먹는게 아닌지 걱정됩니다 생리전이나 생리중에는 하루에 2알 이상 먹어왔거든요 그나마 이게 좀 효과가 있는 것 같긴 한데 코로나후유증이 가라앉을 때까지 매일 장기복용해도 괜찮을까요?

    통증

    두통

    근육통

    2023.01.19
  • 코로나로 인한 근육통과 항생제 복용, 언제 호전될까요?

    코로나걸려서 영양제 통증제 맞았고 그냥 항생제없는 약주셔서 먹었는데 3일째 근육통이 너무 아파서 통증 완화제 한번 더 맞고 항생제포함 약을 처방받아 먹는상태입니다.총 6일째고 언제부터 일나갈수 있을까요? 근육통만있고 기침이 신기하게 없어요. 전신근육이 떨리네요.항생제 처방약 먹으니 완화는되고 움직일정도가 됩니다. 처음 걸리는데 너무 아프네요.

    코로나 치료

    고열

    몸살

    +1
    2024.09.23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