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염약 복용 후 변비에 유산균 복용해도 되나요?
장염약 4일치 복용 후 변비가 옴, 일시 중단했던 유산균 복용해도 되나요.
장염약 4일치 복용 후 변비가 옴, 일시 중단했던 유산균 복용해도 되나요.
1개의 답변
장염약을 드신 후 변비가 생겨서 답답하실 것 같아요. 유산균을 다시 복용해도 되는지에 대해 안내해 드릴게요.
일반적으로 장염 치료제와 유산균을 함께 복용하는 것이 금지되는 경우는 드물어요. 오히려 장염으로 손상된 장내 환경을 회복하는 데 유산균이 도움이 될 수 있어서, 변비 증상이 있는 지금 상황에서는 유산균을 다시 복용하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다만 항생제 성분이 포함된 장염약을 복용 중이시라면, 항생제가 유산균의 균을 함께 죽일 수 있기 때문에 복용 시간을 2시간 정도 간격을 두고 드시는 것이 효과를 높이는 데 좋아요.
장염약 복용 중 변비가 나타나는 것은 약 자체의 부작용이거나, 장염 이후 장운동이 불규칙해지면서 생기는 증상일 수 있어요. 유산균 복용을 다시 시작하면서도 아래와 같은 방법을 함께 시도해 보시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만약 유산균 복용과 생활 습관 조절에도 변비가 지속되거나 복통, 혈변 등의 증상이 함께 나타난다면, 장염약 복용을 지속해야 하는지 여부와 변비 완화 방법에 대해 처방받으신 병원이나 닥터나우 앱 내 비대면 진료를 통해 다시 상담받아 보시는 것을 권해드려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장염약 복용 7일차 인데요~ 이제는 4일째 변비가 심해져서 푸른주스 마셔도 되나요?
내과장염장 유산균이랑 질 유산균 같이 먹어도되나여?
성 고민상호작용학생저번주에 울렁거리고 장염끼가 있어서 위장염약을 받았었는데 오늘 다시 장염끼가 있더라구요. 마침 저번주에 3일분이 남아서 다시 먹으려 하는데 지금 위가 아프지도 않고 울렁거리지도않아요. 이런 경우 위염약만 빼고 먹어도 되나요? 아니면 같이 먹어야하나요?
내과복통설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