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목 염좌 시 응급실 방문이 필요할까요?
발목을 접질렀어요… 걸을 수는 있지만 발을 디딜때마다 고통이 심하네요.. 당장 응급실 갈 정도인지.. 오늘밤 찜질하며 조금 참고 내일 상태를 본 후 병원을 가는게 나을지 말씀 부탁드립니다ㅜㅜ
발목을 접질렀어요… 걸을 수는 있지만 발을 디딜때마다 고통이 심하네요.. 당장 응급실 갈 정도인지.. 오늘밤 찜질하며 조금 참고 내일 상태를 본 후 병원을 가는게 나을지 말씀 부탁드립니다ㅜㅜ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형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발목을 접질리셨다니 많이 아프고 걱정되시겠어요.
질문자님의 상황에서는 우선 다음과 같은 증상이 있는지 확인해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응급실 방문이 필요한 경우:
현재 걸을 수는 있다고 하시니, 우선 집에서 다음과 같은 응급처치를 해보시고 상태를 지켜보셔도 됩니다:
자가 관리 방법:
만약 밤사이 통증이 더 심해지거나 위에서 언급한 응급 증상이 나타난다면 응급실을 방문하시고, 그렇지 않다면 내일 오전에 정형외과에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인대 손상 정도나 골절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해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오늘 점심땨부터 발목이 조금씩 아프더니 지금 엄청 부었고 아파서 잠을 못자겠어요 삔적도없어요 일단 파스도 붙여보고 근육통,진통제 라고 적힌 약 10분전에 먹었어요 응급실 가야할까요 아니면 진통제 먹었으니 좀 기다려볼까요? 복숭아뼈 쪽 다 부었어요 조금만 윰직여도 아파요

발목 염좌 같은데 걸을만한데 병원을 가야할까요

오늘 점심시간에 독감주사를 맞고 오후 5시쯤 발목이 아파 근육이완제,소염진통제를 복용 했습니다 근데 20~30분뒤에 머리에 혹같은거랑 얼굴 모기 물린것마냥 두드러기 2개정도 올라왔습니다 간지럽진 않고요.. 응금실 가야할까요 열은 안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