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신전절제 후 호르몬 부족 시 두통이 생길 수 있나요?
부신전절제수술한지 8개월정도되고 약은 점차끈어서 이전에 끝은지 8일인데 호르몬이 부족하면 머리가 아플수있나요?
부신전절제수술한지 8개월정도되고 약은 점차끈어서 이전에 끝은지 8일인데 호르몬이 부족하면 머리가 아플수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부신전절제술 후 호르몬이 부족한 상황에서 두통이 생기는 것은 충분히 가능합니다.
부신호르몬이 저하되면 전신 위약감, 피로감, 저혈압, 저혈당 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이러한 상태들이 두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부신전절제술을 받으신 질문자님의 경우, 부신에서 생산되는 필수 호르몬들(코르티솔, 알도스테론 등)을 체내에서 더 이상 만들 수 없기 때문에 평생 호르몬 대체요법이 필요합니다.
약을 중단하신 지 8일이 지났다면 부신부전 증상이 나타날 가능성이 높으며, 이는 생명을 위협할 수 있는 응급상황입니다. 두통 외에도 극심한 피로감, 오심, 구토, 저혈압, 의식 저하 등의 증상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즉시 응급실을 방문하시거나 수술을 받으신 병원의 내분비내과에 연락하여 응급 진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부신전절제술 후에는 의사의 지시 없이 절대 호르몬 약물을 중단해서는 안 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몸살나면 두통 생길수있나요?

성관계 후 질이 붓고 다쳤을 경우 두통이 생기나요?

남자친구랑 관계를 오랜만에 가졌는데, 원래도 몸 상태가 썩 좋은 편은 아니였는데 한 3번 정도 관계를 했더니 다리에 근육통도 너무 심하고 머리도 아프고 몸에 힘도 없어요. 원래 이럴 수 있는건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