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등 멍과 통증이 있을 때 대처법은?
어제 발등을 다첬는데 이제는 발등에 시퍼렇게 멍이 들었어요. 걸을때 아파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어제 발등을 다첬는데 이제는 발등에 시퍼렇게 멍이 들었어요. 걸을때 아파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발등에 멍이 들고 걸을 때 통증이 있으신 상황이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발등 멍과 통증에 대한 대처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냉찜질: 하루에 2-3회, 15-20분씩 냉찜질을 해주세요. 얼음을 직접 피부에 대지 말고 수건으로 감싸서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충분한 휴식: 발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가능한 많이 쉬어주세요.
압박: 타박상 부위를 탄력붕대로 감아 고정하고 압박하면 도움이 됩니다. 단, 너무 꽉 조이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다리 올리기: 발을 심장보다 높게 올려두면 부기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병원 방문을 고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미세 골절이나 인대 손상이 있을 수 있으니, 증상이 악화되거나 2-3일 이상 호전되지 않는다면 정형외과 방문을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타워 옮기는 일을 하다 발등을 바퀴에 찧었었는데 멍이 생기고 통증이 있었어요 단순히 멍들었다고 생각하고 지나갔는데 걷거나 할땐 통증이 없는데 쪼리를 신거나 찧은 곳에 닿으면 통증이 계속 있네요 정형외과를 가봐야 할까요? 부은건 잘 모르겠고 발등에 핏줄인지 힘줄인지 있는 부분을 찧었어요

두 달 전 발등을 지르 밟혀서 골절 증상이 있었는데 그땐 단순히 멍이 든 건 줄 알고 두 달 보름이 넘도록 뒀는데 피부가 계속 이 상태여서 문의드려요 피부과+정형외과쪽이요 통증이 신경 자극하는것처럼 계속 발등이 아픕니다 임신중이라 X-ray는 찍어보지 않았고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질지 외관상 저리 보이는건 왜그런건지 궁금해서 진료 요청 드렸습니다 발등에 보이는 붉은 멍같은 부분들 전체요

어제 움푹 파인 걸 모르고 걸었다가 한쪽 다리를 쿵 밟아서 허리까지 살짝 찌릿했었는데 다음날 되니까 걸을때 복숭아뼈 주변으로 뒷부분이 통증이 있어요 보기엔 괜찮고 걸을때만 아픈데 단순 근육이 놀라서 아픈걸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