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경부암 수술 후 방귀가 안 나오는 이유는?
허OO • 2026.06.04
자궁경부암 개복수술했는데 방귀가 안나오고, 배가 계속 방방하고, 힘들어하네요.
통증
자궁경부암 개복수술했는데 방귀가 안나오고, 배가 계속 방방하고, 힘들어하네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수술 후 힘든 상황을 겪고 계시는군요. 자궁경부암 개복수술 후 방귀가 나오지 않고 배가 팽만한 증상은 수술 후 장폐색증(장마비)으로 인한 것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개복수술을 받으면 다음과 같은 이유로 장 기능이 일시적으로 저하될 수 있습니다:
주요 원인:
일반적인 회복 과정:
주의사항:
수술 후 장폐색증이 지속되거나 심해지면 합병증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현재 증상에 대해 담당 의료진과 즉시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의료진이 상태를 평가하고 필요시 적절한 치료를 제공할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파트너의 성기가 제게는 큰 편인데 성관계 후에 방귀가 자꾸 나옵니다... ㅠㅠ 성관계의 영향이 맞을까요 ㅠㅠ???

운동 후 방귀가 나오는 이유가 뭔가요??

방귀가 계속 나오는 이유 알려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