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나스테리드가 전립선비대증에 효과가 있나요?
조OO • 2026.01.20
피나스테리드 복용과 전립선비대증 증상
전립선비대증
피나스테리드 복용과 전립선비대증 증상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남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는 치료에 효과적인 입니다. 이 약물은 5-알파 환원효소 억제제로, 테스토스테론이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DHT)으로 전환되는 것을 억제합니다. DHT는 전립선 세포의 성장을 촉진하는 이므로, 피나스테리드가 이를 억제함으로써 전립선 크기를 줄이고 증상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전립선비대증 치료에는 주로 5mg 용량의 피나스테리드가 사용되며(탈모 치료용은 1mg), 복용 후 약 3-6개월 정도 지나면 전립선 크기가 감소하고 소변 흐름이 개선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구체적으로는
, 야간뇨, 잔뇨감, 줄기 약화 등의 증상이 개선될 수 있습니다.다만 피나스테리드는 성기능 장애(
, 성욕 감소, 사정 장애 등)와 같은 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의사와 상담 후 처방에 따라 복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효과가 나타나기까지 시간이 걸리므로 꾸준한 복용이 필요합니다.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아보투윈이 아보다트 카피약으로 만들어졌다는데 탈모치료랑 전립선비대증에 효과가 있는건가요?

전립선비대증 에 대해 진료요망

전립선 비대증에 좋은 생활습관이나 운동, 음식이 있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