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가 6시간 소변을 안 보면 괜찮나요?
162일차아기 클로스트리디움양성. 아데노바이러스.기관지염으로 탈수증상이 약간있었는데 수유양은 탈수증상보인날보다 늘었는데 6시간동안 소변을 안봤어요
162일차아기 클로스트리디움양성. 아데노바이러스.기관지염으로 탈수증상이 약간있었는데 수유양은 탈수증상보인날보다 늘었는데 6시간동안 소변을 안봤어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아청소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아기가 여러 감염으로 인해 탈수 증상까지 보였다니 많이 걱정되시겠어요.
클로스트리디움, 아데노바이러스, 기관지염으로 인해 탈수 증상이 있었던 상황에서 6시간 동안 소변을 보지 않는 것은 주의 깊게 관찰이 필요합니다. 다행히 수유량이 늘었다고 하시니 회복 과정에 있을 수 있어요.
아기가 소변을 보지 않는 것에는 두 가지 경우가 있습니다. 뇨의를 느끼지 않아 보지 않는 것과 소변을 보고 싶은데도 나오지 않는 것인데, 전자의 경우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지만 후자의 경우라면 병원 방문이 필요해요.
현재 상황에서 다음과 같은 증상들을 주의 깊게 관찰해 주세요:
수유량이 늘었다고 하시니 긍정적인 신호이지만, 소변을 보지 않는 시간이 8시간 이상 지속되거나 위에서 언급한 다른 탈수 증상들이 나타난다면 즉시 병원을 방문하시는 것이 좋겠어요. 특히 이미 여러 감염과 탈수 증상이 있었던 상황이므로 더욱 주의 깊은 관찰이 필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이제 막 6개월된아기 5시간째 소변을 안보는데 괜찮은건가요?ㅜ

163일 아기 콧물 가래 기침 감기로 월요일부터 약처방받아 복용중이고 먹는 분유량은 하루평균 700-800었는데 감기걸리고부터는 600-650정도 먹어요 오늘은 더 줄었고… 오늘 컨디션도 괜찮고 열도 없는데 소변을 너무 못보네요.. 먹는양이 줄어서 그런건가요?

아기가 조금전에 상하목장 아이스크림 먹고 토 한번했고 기저귀보니 쉬를 한방울도 안했더라구요 소변안한자 4시간넘었는데 위험한걸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