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고비 주사 후 구토 시 대처법은?
위고비 단약 했다가 어제 맞고 계속 구토하는데 구토약을 먹어야할까요..? 며칠 정도 있어야 나아지나요..?ㅜㅜ
위고비 단약 했다가 어제 맞고 계속 구토하는데 구토약을 먹어야할까요..? 며칠 정도 있어야 나아지나요..?ㅜㅜ
1개의 답변
단약 후 다시 맞으셨다가 구토가 계속되어 많이 힘드시겠어요. 몸이 위고비에 다시 적응하는 과정에서 생기는 반응일 가능성이 높아요. 대처 방법과 회복까지 걸리는 기간을 나눠서 안내해 드릴게요.
위고비는 위 배출 속도를 느리게 만들어 메스꺼움과 구토를 유발할 수 있고, 특히 단약 후 재투여하거나 용량을 유지·증량한 경우 몸이 약에 다시 적응하지 못해 증상이 더 심하게 나타날 수 있어요.
구토가 하루 3회 이상 반복되거나 물조차 넘기기 힘든 상태라면 탈수와 저혈당, 어지럼증으로 이어질 수 있어 주사를 중단하고 병원에서 수액 치료 등을 받는 것이 필요해요.
이런 위장관 반응은 보통 1~3일 이내에 완화되기 시작하고, 늦어도 1주 이내에는 몸이 적응하는 경우가 많아요. 다만 단약 기간이 있었던 만큼 처음 맞았을 때와 비슷한 수준으로 반응이 나타날 수 있으니, 증상이 1주일 이상 지속되거나 점점 심해진다면 자가 판단으로 버티지 말고 처방받은 병원에 연락해서 용량을 다시 조정하는 것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위고비 투약실수 했어요.ㅠㅠ 0.25mg 주사침을 팔뚝에 찌르고 0이되자마자 버튼을 떼버려서 실수했구나 깨닫고 그자리에서 다시 버튼을 누르고 6초 있었는데요, 떼고보니 약이 주사부위근처로 새있더라구요. 주사침에 약액방울도 맺혀있었구요. 이경우엔 2번투약이된건가요? 담번에 투약할 용량이 샌건가요 아니면 이번용량이 안들어간건가요? 어떻게해야할까요?
다이어트다이어트약비만+1마인자로라는 주사를 맞았는데 부작용으로 어제 새벽부터 계속 토를 하고 소화불량입니다 심지어 지금은 토할것이 없어서 가스가 올라옵니다.이럴때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위경련으로 이어질 가능성은 없을까요? 좋은답변 부탁드립니다..
소화기질환구토BMI 35 위고비 0.25mg 처음 맞았는데 4일째 구토 증상이 너무 심해요ㅠㅠ 한 주 쉬고 맞을까요? 아니면 용량을 좀 낮춰서 맞을까요?
다이어트다이어트약부작용+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