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운자로 주사 후 식욕 증가가 정상인가요?

조OO • 2026.08.23

마운자로 5mg 8펜 맞았는데 그 전에 식욕이 잘 잡히다가 갑자기 미친듯이 식욕이 오를수가 있어?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8.23

    식욕이 잘 조절되다가 갑자기 다시 확 오르니 당황스럽고 걱정되실 것 같아요. 8펜째 맞으셨다면 꽤 오랜 기간 꾸준히 투여해오신 것인데, 갑작스러운 변화라 더 의아하실 텐데요.

    마운자로를 포함한 이런 종류의 주사제는 시간이 지나면서 신체가 약물에 적응하며 초기보다 식욕 억제 효과가 약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몸의 대사나 호르몬 반응이 점차 적응하면서 나타날 수 있는 현상 중 하나입니다.

    또한 식욕 변화는 약물 외의 요인에도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수면 부족, 생리 주기, 특정 음식(자극적이거나 단 음식) 섭취, 컨디션 저하 등도 식욕에 큰 영향을 줄 수 있어서, 이런 요인들이 겹치면 평소보다 식욕이 강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같은 용량을 계속 유지하고 있는데 효과가 예전만큼 느껴지지 않는다면, 몸이 해당 용량에 적응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자가로 용량을 조절하시면 위장장애 등 부작용 위험이 있으니, 처방받으신 병원에 현재 상태를 말씀드리고 용량 조정이나 다른 대안에 대해 상담받아 보시는 것을 권합니다. 갑작스러운 식욕 증가가 지속된다면 혈당 변화나 다른 신체적 원인이 있는지 확인해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