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 찰과상 염증에 항생제 주사 필요할까요?
무릎 찰과상을 입었는데 딱지아래로 아직 염증이 있어 보이는데 항생제 주사라도 맞으러 갈까요
무릎 찰과상을 입었는데 딱지아래로 아직 염증이 있어 보이는데 항생제 주사라도 맞으러 갈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무릎 찰과상 후 딱지 아래에 염증이 있어 보여 걱정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찰과상으로 인한 염증의 경우, 항생제 주사보다는 우선 국소항생제연고를 사용해보시는 것이 일반적으로 권장됩니다. 찰과상은 표면적인 상처이므로 경구 항생제나 국소 항생제로도 충분히 치료가 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병원 내원을 고려해보셔야 합니다:
이러한 증상들이 있다면 2차 감염의 가능성이 있어 적절한 치료를 위해 가까운 내과, 가정의학과, 피부과 등에 내원하여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의사가 질문자님의 상태를 직접 확인한 후 항생제 주사가 필요한지 판단해드릴 수 있을 것입니다.
질문자님의 상처가 빠르게 회복되길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계단에서 넘어져 심한 찰과상과 찍힘, 멍이 들었습니다. 무릎의 찰과상이 가장 심한듯 한데 출혈은 많지 않지만 진물이 많고, 육안으로 봤을 때 진피층 까지 상한 것 같습니다. 급하게 약국에 들려 처치용품을 구매하려 하는데 필요한게 뭐가 있을까요? (예:거즈, 습윤밴드 등)

무릎 쪽 찰과상 소독 관련 질문입니다 병원치료 받 다가 집에서 소독하려고 합니다 샤워 후 물기 말리고 포비돈으로 소독후 조금 말리고 난후 레노폼 붙이려고 합니다 이렇게 해도 괜찮을까요? 추가 사항있으면 알려주세요

어제 흙바닥에서 넘어져 무릎과 손을 다쳐 소독후 듀오덤 붙여주고 하얗게 듀오덤이 변할때마다 교체중인데 다친 부위중 손바닥에만 이상하게 열감과 눌렸을때 일부분 통증이 느껴지고 후시딘밴드나 듀오덤을 붙이면 간지럽고 더 열감이 심해 메디폼만 붙여둔 상태인데 드레싱을 갈아주려고 살펴보다 손바닥에 눌리면 아픈 부위만 상처기 하얗더라구요 혹시 염증생긴건가 싶어서ㅜ 병원 방문을 해야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