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모보정 복용이 대변 변화와 복통에 영향이 있나요?

임OO • 2025.10.06

황갈색의 질퍽하며 길쭉한 형태의 대변을 매일 누고 있는데 아랫배가 매번 살살아파 문제입니다! 제가 비모보정을 먹고 있는데 이게 문제일까요?

장염설사혈변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질문자님께서 비모보정 복용 후 황갈색의 질퍽하며 길쭉한 대변과 아랫배 통증을 경험하고 계신 상황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약물 복용은 장 기능에 영향을 줄 수 있어 대변의 상태나 복통과 같은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비모보정과 같은 약물이 소화기계에 영향을 미쳐 대변 상태 변화나 복통을 일으킬 가능성이 있습니다.

    약물로 인한 부작용은 개인마다 다르게 나타날 수 있으며, 일시적으로 나타났다가 몸이 적응하면서 사라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약물과의 연관성을 확인하기 위해 의사나 약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 완화를 위해 충분한 수분 섭취,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 섭취, 가벼운 운동 등을 시도해보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증상이 계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약물 조정이나 다른 치료 방법을 고려하기 위해 의료 전문가의 진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