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 치료 후 입안이 화한 느낌이 나는 이유는?
잇몸치료후이빨에서화한느낌이나는대이느낌이옆으로퍼지면서혓바닥이랑이빨볼옆에랑다화한느낌이나요
잇몸치료후이빨에서화한느낌이나는대이느낌이옆으로퍼지면서혓바닥이랑이빨볼옆에랑다화한느낌이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잇몸 치료 후 입안에서 화상 같은 느낌이 나고 이것이 퍼지는 증상으로 인해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잇몸 치료 후 이런 화한 느낌이 나는 이유는 주로 치료 과정에서 발생한 자극이나 염증 때문입니다. 치료 중 잇몸과 주변 조직에 자극이 가해지면서 작은 상처가 생기거나 염증이 발생할 수 있고, 이로 인해 화상을 입은 것 같은 느낌이 날 수 있습니다.
또한 치료 후 일시적으로 구내염이 발생할 수도 있는데, 이는 비타민 부족, 스트레스, 피로, 세균 감염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일반적으로 1-2주 정도면 증상이 호전될 수 있지만, 통증이 심하거나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치과에 다시 방문하여 상태를 확인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앞니쪽에 잇몸이 많이 부어서 치과를 갔는데 잇몸치료가 필요하다면서 마취를 하고 잇몸을 다 조져놨는데 ㅠㅠㅠ 맞는 치료맞나요 ㅠㅠㅠㅠ 피많이난다고 지혈하는거 붙여주셨는데 염증나서 약만 받고 끝날줄알았는데 마취하고 조그만한걸로 잇몸을 다 쑤셔놨어요 ㅠㅠㅠㅠ

어제 잇몸치료후 잇몸이 멍든것처럼 검붉은데 낫긴낫는건가요? 나으려면 어느정도 시간이지나야낫나요?

잇몸치료를 한시간전에 받았는데 마취가 점점 풀리면서 통증도 오고 욱신거리는데 몇일정도는 이런가요? 병원에서 처방해준 약은 따로없는데 아프거나 하면 어떤약을 먹어야 할까요ㅜ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