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고비 사용 중 생리 이상이 부작용인가요?

허OO • 2025.08.26

위고비 두달째 맞고있는데 지난달에 생리를 안했고 이번달엔 생리 전,후로 나타나는 증상인 갈색혈만 소량 묻어나는 증상이 일주일째 지속중입니다 위고비 부작용 일까요..?

부작용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위고비 사용 중 경험하고 계신 생리 이상 증상에 대해 걱정이 크실 것 같습니다.

    위고비와 같은 GLP-1 유사체 약물은 체중 감량을 유도하는 과정에서 체내 호르몬 균형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급격한 체중 변화는 여성의 월경 주기에 변화를 가져올 수 있으며, 생리 불규칙, 생리량 감소, 또는 생리 지연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께서 경험하고 계신 생리를 건너뛰거나 갈색혈이 소량 묻어나는 증상은 위고비 사용과 관련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특히 체중이 빠르게 감소하는 경우 이러한 증상이 더 흔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생리 이상은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으므로, 위고비 사용 중 이러한 증상이 지속된다면 반드시 처방 의사나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질문자님의 상태를 정확히 평가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릴 것입니다.

    또한 위고비 사용을 지속할 경우, 월경 주기 변화를 포함한 모든 부작용을 기록해두시고 정기적인 진료 시 의사에게 알려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관련 질문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