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북소정 복용 후 통풍 증상 완화가 없을 때 어떻게 해야 하나요?
어제 새벽에 급성통풍이 와서 발을 못디딜 정도로 아픕니다. 어제 페북소정 2알(새벽/오후), 오늘 2알(새벽/오후)에 각각 한알씩 먹었는데 전혀 나아질 기미가 안보입니다.
어제 새벽에 급성통풍이 와서 발을 못디딜 정도로 아픕니다. 어제 페북소정 2알(새벽/오후), 오늘 2알(새벽/오후)에 각각 한알씩 먹었는데 전혀 나아질 기미가 안보입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형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급성 통풍 발작으로 많이 고생하고 계시는 것 같아 안타깝습니다.
페북소정(페북소스타트)은 요산저하제로, 장기적으로 요산 수치를 낮춰 통풍 발작을 예방하는 약물입니다. 하지만 급성 통풍 발작이 진행 중일 때는 즉각적인 통증과 염증 완화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급성 통풍 발작에는 소염진통제가 필요합니다. 현재 발을 못 디딜 정도로 아프시다면, 가까운 응급실이나 내과, 류마티스내과에서 진료를 받아 급성 통풍 발작에 적합한 소염진통제 처방을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급성 발작 시에는 다음과 같은 조치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심하시니 빠른 시일 내에 의료진의 진료를 받아보시길 권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질염약 일주일치 처방 받아서 먹었는데 증상이 안 나은 것 같아

콜킨정, 자이로릭 1개월치 처방 받았는데, 1주일 정도 복용 후 통풍발작은 없어졌습니다. 남은 약을 그래도 꾸준히 복용해야 해나요? 아니면 복용 중단했다가 다시 증상 생길 때 먹으면 될까요?

코감기처롬 건좃나고 따갑고 열이나고 코가 아픔으로 눈까지 아프고 자꾸 눈이 감겨요 몸은 자꾸만 쳐지고 약을 먹어도 똑같고 잠만 자꾸 와요 병원에선 별다른 야기는 안하시고 이상한 말만해요 괜찮다고ㅠ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