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카락 빠지는 양이 매일 다른 이유는?
하루는 100가닥이 넘게빠졌다가 그다음날은 10가닥만 빠지는데 왜그런건가요?탈모증상인가요?
하루는 100가닥이 넘게빠졌다가 그다음날은 10가닥만 빠지는데 왜그런건가요?탈모증상인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탈모]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머리카락이 매일 다른 양으로 빠지는 것에 대해 걱정이 되시는 마음을 이해합니다.
머리카락이 매일 다른 양으로 빠지는 것은 여러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는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주요 원인들을 살펴보면:
일상적인 요인들:
생리적 요인들:
탈모 여부 판단:
일반적으로 하루에 50~100가닥의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은 정상 범위입니다. 질문자님의 경우 하루 100가닥 이상과 10가닥으로 편차가 크지만, 평균적으로 정상 범위 내에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만 지속적으로 하루 100가닥 이상 빠지거나, 두피가 눈에 띄게 드러나거나, 특정 부위의 모발이 얇아지는 등의 증상이 있다면 피부과나 탈모 클리닉에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두피가 자주 가렵고 머리카락이 당겨지듯이 두피가 아프고 긁으면 머리카락이 계속 빠집니다 왜일까요?

제가 머리 감을때, 에센스 바를때, 말릴때 좀 빠지지만 평소에는 잘 안빠저요. 머리가 길때는 일때분에 올려서 묵어놓은 머리풀때 거기에 엉켜서 빠지는 머리카락도 있는데 전 지금 단발이거든요. 가끔 의심될때 한줌 쥐어서 땡겨보는데 1~2개 많아야 4개에서 5개? 정도인데 말릴때 빠진걸 치운다고 치우는데 부모님눈에는 많았나봐요. 너 탈모아니냐고 뭐라 하시고 정수리가 빈게 안느껴지냐고 뭐라 하시는데 그냥 그건 어릴때 스트레스로 정수리 부분의 머리를 많이 뽑아서 그런거든요.. 최근 다이어트를 몇달간 유지 중이긴 한데 잘 챙겨먹고 있어요. 너무 뭐라 하시니까 다녀오기는 할텐데..이거 진짜 탈모일까요... 머리 말릴때 아무것도 안바르고 말리면 빠지는게 저정도고 뭐 바르고 말리면 저거의 0.5배? 정도 더 빠져요

안녕하세요. 요즘들어 부쩍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고 많이 빠집니다.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