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 피멍과 압통, 병원 방문 필요할까?
무릎에 피멍이 든지 3일되었는데 압통이 있습니다. 내원해야 하나요?
무릎에 피멍이 든지 3일되었는데 압통이 있습니다. 내원해야 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무릎에 피멍이 들고 압통이 있어 걱정되시겠네요.
무릎에 피멍이 든 지 3일이 지났는데도 압통이 지속되고 있다면 병원 방문을 권합니다. 피멍은 외부 충격으로 인한 혈관 손상의 결과이며, 압통이 함께 있다는 것은 단순한 표면적 손상 이상의 문제가 있을 가능성을 시사합니다.
무릎 부상의 경우 뼈에는 이상이 없더라도 인대, 근육, 연골 등의 연부조직에 손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특히 압통이 지속되는 경우에는 정확한 진단을 통해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형외과에 방문하여 엑스레이 검사를 받아보시고, 필요에 따라 CT나 MRI 등의 추가 검사를 통해 정밀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조기에 적절한 치료를 받으면 회복이 빨라지고 후유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은 무릎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주의하시고, 얼음찜질을 통해 부종과 통증을 완화시켜 보세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해외에서 마사지를 받았는데, 조금 세게 받았더니 어깨에 피멍과 통증이 생겼어요 병원에 방문해야 할 정도인지, 아니면 단순 근육통이여서 타박상 연고(안티푸라민) 같은걸 발라야할지 모르겠어요 어깨를 움직일때마다 멍든 곳을 꾸욱 누르는 듯한 통증이 있습니다 통증 완화 방법은 어떻게 해야할까요 ㅠㅠ 어깨 골절이나 근육 손상 같은건 아니겠죠...?

모기에 물린거같은데 피멍처럼 빨갛게 변하고 그 주변으로 붉은 반점이 여러개 생겼어요 병원 가봐야하나요?

넘어져서 피멍이 들었는데 부위는 무릎이고 굽힐때마다 아픈데 걷는데 지장은 없어요. 병원에 가봐야할까요 아니면 시간지나면 괜찮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