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세타몰 복용 중 독감 증상 지속 시 대처법은?
지금 독감증세가 7일동안 지속됩니다. 너무 아프고 힘들어요. 파라세타몰을 계속 복용하는데 근육통과 열을 제외하고는 나아지는게 없습니다. 목 안쪽에 엄청 큰 무언가 걸린느낌입니다 너무 불편해요. 외국에 있어서 답답하고 무서워서 글 남깁니다. 코가 너무 막혀서 숨쉬기 어렵고 두통이 너무 심합니다. 설사도 하고 울렁거리고요.
지금 독감증세가 7일동안 지속됩니다. 너무 아프고 힘들어요. 파라세타몰을 계속 복용하는데 근육통과 열을 제외하고는 나아지는게 없습니다. 목 안쪽에 엄청 큰 무언가 걸린느낌입니다 너무 불편해요. 외국에 있어서 답답하고 무서워서 글 남깁니다. 코가 너무 막혀서 숨쉬기 어렵고 두통이 너무 심합니다. 설사도 하고 울렁거리고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독감 증상이 7일이나 지속되어 많이 힘드실 것 같습니다. 파라세타몰은 열과 통증을 일시적으로 완화해주는 약물이지만, 독감 바이러스 자체를 치료하는 항바이러스제는 아닙니다.
독감은 일반적으로 증상이 호전과 악화를 반복할 수 있으며, 완전한 회복까지 1-2주가 소요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7일 이상 심한 증상이 지속된다면, 특히 목 통증, 심한 코막힘, 두통, 소화기 증상까지 동반된다면 합병증이 발생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현재 상황에서는:
증상이 더 악화되거나, 호흡곤란이 심해지거나, 고열이 지속된다면 반드시 현지 응급의료서비스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외국에 계신다면 한국 영사관이나 대사관의 도움을 요청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가바펜틴(Gabapentin) 300mg을 매일 복용 중인데, 파라세타몰(Paracetamol)과 병용하여도 안전한가요?

작년에 두세달 경구피임약 복용했다 끊고 올해 8/1부터 다시 먹고 있는데요 생리 시작한 날 부터 약을 제시간에 먹어도 오늘 4일째인데 평소처럼 생리를 합니다 그냥 약 계속 먹으면 되는건가요? 부작용은 아닌지.. 피임효과가 있는건지.. 궁금합니다.

현재 위식도역류질환을 2년전 내시경으로 진단받고 3주간 약물치료후 호전보였었지만 1달전 속쓰림과 목까지 쓰려오는 증상에 다시 약물치료중입니다. 27세 남성 술.담배 안하고 기저질환이나 가족력없습니다. 5일전부터 저녁식사후 3시간뒤 침대에 누우면 목에 탁 걸린 느낌이 들고 그상태로 계속 있으면 심한 오심증상과 함께 전신에 식은땀이 납니다. 그 상황에선 전신이 저린 증상도 나타나 무섭기도합니다. 현재 다니는 병원에서는 증상이 호전될때까지 약물복용을 계속하자 하신 상황인데 약물치료를 하는데도 좌측갈비뼈아래가 찌르듯 아프고 야간마다 오심기가 올라오는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