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지 손가락 접을 때 통증 원인은?
오른손 검지 손가락을 접을때마다 약간의 통증이 있습니다 왼쪽 검지보다 파란 혈관이 좀더 굵게 보이구요
오른손 검지 손가락을 접을때마다 약간의 통증이 있습니다 왼쪽 검지보다 파란 혈관이 좀더 굵게 보이구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오른손 검지 손가락을 접을 때 통증이 있으시군요. 이런 증상으로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손가락을 접을 때 발생하는 통증은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원인으로는 관절염, 건염, 또는 반복적인 사용으로 인한 스트레스 등이 있습니다. 손가락을 자주 사용하는 활동을 하신다면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또한 방아쇠수지증후군도 고려해볼 수 있는데, 이는 손가락의 힘줄이 두꺼워져서 손가락을 구부리고 펴는 데 도움을 주는 터널을 통과할 때 걸리는 현상으로, 손가락을 움직일 때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더 심각한 경우로는 단순 염증부터 류마티스관절염, 노화나 과다 사용으로 인한 퇴행성 관절염 등도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손가락이 붓고 뻣뻣해지거나 주먹을 쥐기 어려워지는 증상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통증이 지속되거나 더 심해진다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가까운 정형외과에 내원하여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엑스레이나 초음파 검사 등을 통해 더 자세한 평가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몇주전부터 검지 이부분이 아픈데 마디도 관절도 아니예요. 계속아픈건아니고 어쩌다 욱씬거리고 가위같은거 잡아 눌리면 통증이 일분정도 가는정도.

홍게를 처음 먹었는데 가위질에 힘을 너무 줬는지 다담날 구부리기도 힘들고 욱신욱신 너무 아픈데 ㅠㅠ 찜질팩이랑 파스 소염진통제가 지금 유일한 방법일까여?손 쉬어준다고 가만히만 있으면 또 손가락이 굳을까봐 넘 걱정돼요 ㅠㅠ어쩌면 좋죠?

왼쪽 검지위쪽이 손톱 안 살 부터 어제오전부터 부풀더니..완전 땡땡하게 물집잡힌거마냥 딱딱하고 커졌어요ㅠ 너무 아픈데 가시박혀도이렇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