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연 후 발 통증이 혈관 회복 때문인가요?
흡연30년이에요 흡연때문에 디리 발등전체 발바닥전체가 아플수있나요 혈관외과 병원에서 금연하라고 해서 금연 5개월차인데 지금이시기가 혈관회복통이 있을시기인가요 자세히 설명해주세요
흡연30년이에요 흡연때문에 디리 발등전체 발바닥전체가 아플수있나요 혈관외과 병원에서 금연하라고 해서 금연 5개월차인데 지금이시기가 혈관회복통이 있을시기인가요 자세히 설명해주세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30년간의 흡연력과 혈관외과에서 금연을 권유받으신 상황을 보면, 발 통증이 혈관 문제와 관련이 있을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장기간 흡연은 말초혈관질환을 유발할 수 있어요. 담배의 니코틴과 일산화탄소가 혈관을 수축시키고 혈관벽을 손상시켜 혈액순환을 방해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발과 다리의 혈관은 심장에서 가장 멀리 떨어져 있어 혈액순환 장애의 영향을 더 크게 받을 수 있어요.
금연 5개월차라면 혈관 회복이 시작되는 시기입니다. 금연 후 2-4주부터 혈액순환이 개선되기 시작하고, 몇 개월에 걸쳐 점진적으로 회복됩니다. 이 과정에서 혈관이 확장되고 혈류가 증가하면서 일시적으로 통증이나 불편감을 느낄 수 있어요.
하지만 발등과 발바닥 전체의 통증이 지속된다면 다른 원인도 고려해야 합니다:
혈관외과에서 금연을 권유받으셨다면 정기적인 추적 관찰이 중요합니다. 현재의 발 통증이 혈관 회복 과정인지, 아니면 다른 치료가 필요한 상태인지 정확한 진단을 위해 담당 의료진과 상의해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금연을 5개월간 유지하신 것은 정말 대단한 성과이니 계속 잘 유지하시길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이거 티눈 맞나요?? 걸을 때마다 약간씩 아프긴 해요.

오른쪽 발목이 계속 아프고 지탱을 안할때도 아프고 붓기도 많이 있는데 뼈가 금이 간건가요?ᩚ

2일 전에 닭발을 먹었습니다.(제가 기존에 먹던것보다 더 매운) 닭발을 먹고 난 뒤 목이 뭐가 걸린듯 간지럽고 기침이 나왔습니다 그리고 다음날 마라탕을 먹었는데 체해서 소화제를 먹고 괜찮아졌습니다 목은 계속 아프구요 자기 전엔 목이 부은듯한 느낌이 들어 숨쉬기가 힘들고 일어나면 침삼킬때 너무 아프고 계속 잔기침이 나옵니다ㅜ 이거 닭발때문일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