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싱 중 엄지발가락 끝 통증 원인은?
복싱을 하고 있는데 3주 전부터 스텝을 뛰면 오른쪽 엄지발가락 끝(신방 앞 코와 닿는 부분)이 찌릿하고 바눌로 찌르듯이 아픕니다. 살짝 마비감도 있구요. 점점 심해지는데 혹시 어떤 증상일까요?
복싱을 하고 있는데 3주 전부터 스텝을 뛰면 오른쪽 엄지발가락 끝(신방 앞 코와 닿는 부분)이 찌릿하고 바눌로 찌르듯이 아픕니다. 살짝 마비감도 있구요. 점점 심해지는데 혹시 어떤 증상일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형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복싱 중 지속적인 통증으로 불편하고 걱정이 되시겠어요.
질문자님의 증상은 복싱 중 스텝을 뛸 때 신발 앞코와 엄지발가락 끝이 반복적으로 부딪히면서 발생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찌릿하고 바늘로 찌르는 듯한 통증과 마비감이 있다는 것은 해당 부위의 신경이 압박을 받거나 염증이 생겼을 가능성을 시사합니다.
3주간 지속적으로 같은 부위에 자극이 가해지면서 염증이 발생하거나 신경 압박이 생길 수 있으며, 이로 인해 통증이 점점 심해지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우선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정형외과를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마비감이 동반되고 있어 신경 압박 여부를 확인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어제 저녁부터 왼쪽 엄지 발가락 끝마디가 아픕니다. 피부쪽이 아픈게 아니라 뼈쪽이 아프며 그렇다고 관절이 아픈건 아닙니다. 자세한 위치는 엄지 발톱 왼쪽 끝 부분입니다. 통증은 발가락이 뜨거워지는 것은 아닌데 뜨거워지는 느낌이 듭니다. 통증 부위는 부어오르지도 않았으며 붉어지지도 않았습니다.

복싱을 배우고 있습니다. 스포츠 특성상 뒤에 두는 발의 엄지 발가락을 강하게 눌러야 하는데, 어느 순간부터는 걸을 때조차도 엄지 발가락이 아픕니다... 막 아픈 건 아니고 그냥 힘을 싣기 불편할 정도입니다. 통증 부위에 멍이나 붓기는 없고요... 찾아보니 정확한 부위는 엄지발가락 MTP joint 인 것 같습니다. 걸을 때처럼 압력이 있을 때만 아픕니다. 원인이 뭘까요? 피로에 의한 미세골절일까요...?

엄지발가락 끝이 약간 무감각이라 병원 진료 받고 싶은데 외과, 내과중에 내과 가면 되나요? 아니면 신경외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