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목과 손가락 저림, 어떤 병원에 가야 하나요?
며칠전부터 오른쪽 손목에만 통증이 느껴지고 계속 알바와 학업을 병행하다가 이젠 왼쪽 손목 통증도 느껴지고 오른쪽 은 손목부터 새끼 손가락까지 찌릿하게 저리는게 계속됩니다 이 증상으로 어느 병원을 가야하며 당장 내일도 알바하며 손을 많이 써야하는데 어떻게 대처해야하나요?
며칠전부터 오른쪽 손목에만 통증이 느껴지고 계속 알바와 학업을 병행하다가 이젠 왼쪽 손목 통증도 느껴지고 오른쪽 은 손목부터 새끼 손가락까지 찌릿하게 저리는게 계속됩니다 이 증상으로 어느 병원을 가야하며 당장 내일도 알바하며 손을 많이 써야하는데 어떻게 대처해야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알바와 학업을 병행하시면서 손목과 손가락 저림 증상이 나타나 많이 불편하고 걱정되시겠네요.
질문자님의 증상으로는 정형외과 또는 신경과를 방문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손목 통증과 손가락까지 이어지는 저림 증상은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어요: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엑스레이 등의 검사가 필요하므로, 우선 정형외과에 방문하여 검진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당장 내일 알바를 하셔야 하는 상황이라면:
하지만 증상이 지속되고 있으므로 가능한 한 빠른 시일 내에 병원 방문을 하시어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손가락이 계속 저리고 떨립니다 손도 잘 안펴지고요.. 어느 병원을 가야될까요?

제가 손목을 많이 사용하여 엄지손가락쪽 손목이 아팠었는데 어느순간 부터 새끼손가락에 통증이 생기면서 저린 증상과 손목을 돌리면 작게 딱딱소리가 들려요 왜그런걸까요

제가 손목에 통증이 있게 된지 한 4년에서 5년 정도 되었습니다. 왼쪽 손목인데 그냥 손을 많이 써서 그런가 보다 하고 매번 대수롭지 않게 여기다가 한 1년여 전부터 조금만 움직여도 관절에서 두둑 두둑 소리가 나고 또 엄지 손가락 밑에 쪽 살에 통증이 생겻습니다. 동네에 병원이 있기는 하지만 너무 불성실한 진료에 질려서 더이상 가고 싶지도 않습니다. 그렇다고 마냥 방치하기엔 상태가 너무 안좋게 느껴져서요 핸드폰을 들고 있기도 힘들 정도로 통증이 있고 주먹을 꽉 질수도 없게 힘이 안들어 갑니다 손목부터 팔꿈치까지 통증이 있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