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가락 타박상 후 부을 수 있나요?
손가락 끼임타박상인데 부은 느낌이 들수있어요? 아프진않아요
손가락 끼임타박상인데 부은 느낌이 들수있어요? 아프진않아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형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손가락 끼임 타박상으로 인해 부은 느낌이 드신다니 불편하셨겠네요.
네, 손가락 타박상 후 부종이 발생하는 것은 매우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타박상은 외부 충격으로 인해 조직이 손상되면서 발생하는 부상으로, 부딪히거나 끼이면서 멍, 부종, 통증 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처럼 손가락이 끼이는 상황에서는 부종과 함께 붓는 느낌이 드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현재 통증이 없다고 하시니 다행이지만, 부종을 줄이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들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부종이 가라앉고 회복됩니다. 다만 시간이 지나도 부종이 심해지거나 통증이 생기고 손가락을 움직이기 어려워진다면 골절 등의 가능성도 있으므로 그때는 병원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5월7일 오른손 중지 손가락을 책상에 박았습니다 엑스레이랑 씨티에는 이상이 없다고 하는데 다쳤을당시 멍.붓기.통증 있었고 한달이 다되어가는 지금도 약간의 붓기와 통증이 있습니다 일반적인 힘줄파열 증상에서 보이는 손가락 굽는 증상은 없고 통증은 가끔 가만있을때 1분에서 2분정도 욱신거리는 통증이있고 붓기가 있어 주먹쥐는게 불편하고 다친 손가락쪽에 힘이가면 통증이있습니다 제경우는 단순 타박상일까요?? 내일 엠알이 예약되어 있긴한데 그전에 궁금해서 글 남깁니다

어제 넘어지면서 손으로 바닥을 디뎠는데, 어젠 까진부분만 아프다가 하루가 지나니 밑에 인대?힘줄?부분이 부으면서 열감이 느껴져요. 밴드로 드레싱만 해놔도 상관없나요?

1주일 전 손가락 타박상 후 안 이다 온찜질 한번 했더니 아파졌어요 이유가;; 이 경우로 염증 반응이 생긴거면 놔두면 다시 좋아지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