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고비 2단계 용량 증가 후 복통이 정상인가요?
위고비 처방후 1단계에서 괜찮다가 2단계 용량올린 일주일뒤에부커 생리통처럼 아랫배가 아픕니다
위고비 처방후 1단계에서 괜찮다가 2단계 용량올린 일주일뒤에부커 생리통처럼 아랫배가 아픕니다
1개의 답변
위고비 용량을 올린 후 복통이 생겨서 걱정이 많으실 것 같아요. 충분히 있을 수 있는 반응이니 너무 놀라지 않으셔도 됩니다.
위고비는 세마글루타이드 성분의 GLP-1 유사체로, 위장관 운동을 늦추고 식욕을 줄여주는 방식으로 작용하는데요. 이 때문에 메스꺼움, 복통, 설사, 변비 같은 위장관 관련 증상이 흔하게 나타날 수 있어요. 특히 용량을 올리는 시기에는 몸이 새로운 용량에 적응하는 과정에서 이런 증상이 더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경우가 많아요. 1단계에서는 괜찮았다가 2단계로 올린 뒤 아랫배 통증이 생긴 것도 이런 용량 증가에 따른 반응일 가능성이 있어요.
다만 생리통처럼 느껴지는 아랫배 통증이 계속되거나, 통증이 점점 심해지거나, 발열·심한 설사·구토 등 다른 증상이 함께 나타난다면 위고비 부작용 외에 다른 원인(예: 여성 생식기 관련 문제, 장염 등)일 가능성도 있으니 감별이 필요해요.
우선 며칠간 증상 경과를 지켜보시고, 통증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처방받은 병원에 다시 문의해서 용량 조절이나 증상 완화를 위한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려요. 그 사이에는 기름지거나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고, 소량씩 자주 식사하며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위고비 처음맞고 4일지났는데 포만감이나 식욕억제는 없고 식사시간대가 다가오면 평소와 다름없이 식욕이 엄청난데 다들 그런가요? 약값아까워서 자제해서 먹으려고 해도 여전히 군것질도 땡겨요
다이어트다이어트약비만+2위고비 1단계 다 맞았고 2단계 한번 하고 2주정도 쉬었는데 바로 2단계 주사해도 되나여?
다이어트위고비 2주차에 용량을 확 올려도 되나요?
다이어트다이어트약식욕억제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