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40가닥 탈모가 자가면역질환 신호인가요?
하루에 머리카락이 40가닥정도 빠지는데 자가면역질환이라고 볼수있나요?
하루에 머리카락이 40가닥정도 빠지는데 자가면역질환이라고 볼수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탈모]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하루에 40가닥 정도의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에 대해 걱정이 되시는 마음을 이해합니다.
하루에 50-100가닥 정도의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은 정상적인 범위로 간주됩니다. 따라서 질문자님의 경우 하루 40가닥 정도는 정상적인 모발 주기에 따른 자연스러운 탈락으로 볼 수 있습니다.
자가면역질환과 관련된 탈모는 주로 원형탈모의 형태로 나타나는데, 이는 동전 크기의 원형으로 머리카락이 빠지는 특징적인 패턴을 보입니다. 단순히 하루에 빠지는 머리카락의 개수만으로는 자가면역질환을 의심하기 어렵습니다.
다만 다음과 같은 증상이 함께 나타난다면 전문의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상황으로는 정상 범위에 속하므로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지속적인 관찰을 통해 변화가 있다면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22살 아들이 자가면역 탈모로 12살때 발생해서 아직까지 머리털이 안자랐어요 다른 처방이 있나요

저 ck20000넘고 간수치높고 용혈성?용적성?빈혈있고 신장기능 저하 백혈구,호중구저하일단이렇게나왔어요 혈액검사는 아직다안나왔어요 다발성근염일까요

항말라리아약 처뱡받고싶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