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고비 중단 시 부작용은 사라지나요?

배OO • 2026.08.16

위고비 맞고 여러증상이 있으나 참을만합니다 약을 정지하면 그 부작용도 없어지겠지만 다른 특별한 (위험한) 상황이 있는건 아닐테지요?물론 사람마다 다르고 기저질환의 유무로 다를수 있지만요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8.16

    부작용을 참으면서도 계속 사용을 이어오고 계신 상황, 마음이 편치 않으셨을 것 같아요. 걱정해주시는 부분 충분히 이해합니다.

    위고비를 중단하면 약물로 인해 나타났던 메스꺼움, 구토, 설사, 복통, 두통, 현기증 등의 위장관계 및 전신 증상들은 시간이 지나면서 대부분 사라지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이러한 증상들은 약물이 체내에서 작용하는 동안 나타나는 것이므로, 투여를 중단하면 약효와 함께 부작용도 함께 줄어들거나 사라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중단 자체로 인해 새로운 위험한 상황이 발생한다고 알려진 것은 없습니다. 다만 주의할 점은 두 가지입니다.

    첫째, 약물을 중단하면 억제되어 있던 식욕이 다시 증가하면서 체중이 다시 늘어날 수 있습니다. 이는 약물의 반동 효과라기보다는 식욕 억제 효과가 사라지면서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둘째, 당뇨병이나 담낭 질환 등 기저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약물 중단 후 혈당 조절이나 체중 변화에 따라 그 기저질환의 경과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이런 경우라면 중단 전후로 담당 의사와 상의하며 경과를 지켜보는 것이 안전합니다.

    정리하면, 특별한 기저질환이 없는 상태에서 참을 만한 정도의 흔한 부작용을 겪고 계신 경우라면 중단 시 그 부작용들은 대부분 자연스럽게 소실되며, 중단 자체가 새로운 위험을 만드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중단이나 용량 조절을 고려하실 때는 처방받은 의료진과 상의하신 후 결정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