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기 후 발 안쪽·바깥쪽 통증 원인은?
걷기운동 후 왼쪽 발 안쪽 바깥쪽을 누르면 통증이 있습니다. 발바닥 앞 뒤로는 통증이없고 양쪽을 누를 경우 그쪽 주변으로 통증이 있는데 왜그런가요?
걷기운동 후 왼쪽 발 안쪽 바깥쪽을 누르면 통증이 있습니다. 발바닥 앞 뒤로는 통증이없고 양쪽을 누를 경우 그쪽 주변으로 통증이 있는데 왜그런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걷기 운동 후 발에 통증이 생겨서 걱정되시겠어요.
걷기 운동 후 왼쪽 발 안쪽과 바깥쪽을 누를 때 통증이 나타나는 경우,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운동 시 발에 과도한 부담이 가해져 근육통이 발생했을 가능성이 있어요. 또한 발 안쪽과 바깥쪽의 인대나 건에 염증이 생기는 건염이나 인대 손상과 같은 염좌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특히 발 바깥쪽의 경우 비골 근육이나 인대에 염증이 생기는 비골건염의 가능성도 있어요.
우선 발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충분한 휴식을 취하시고 냉찜질을 해주세요. 발목 보호대가 있다면 사용해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만약 통증이 2~3일 이상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정형외과를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받으실 것을 권해드려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 새끼발가락으로 원 그리면 통증 - 발 바깥쪽 누르면 통증 (새끼발가락 밑에) - 가만히 있다가 첫 발 디디면 통증, 걸을수록 괜찮 이럴 때 통증이 있습니다! 2주 넘었어요 이 부위가 아픈 거면 어떤 이유 때문인지 궁금해요

발목 바깥쪽 인대 2개가 완전히 끊어져서 수술을 하였는데 2주 입원하였고 입원내내 발을 땅에 디디면 안된다 하셔서 휠체아만 탔고 화요일 퇴원 후 무릎으로 기어다니다가 무릎에 딱딱소리나면서 통증이 심하길래 급할때 화장실 갈때 발가락으로 꽤 걸었는데 집에서도 걷지 말라고 하셨어요 근데 걷지 말라는 이유와 걸었을때 생기는 상황을 알고싶어요 통깁스 했구요

5월29일날 발목 관절경넣어서 염증 긁어내는 활액막 절제술 했는데요 원래 수술하고 나서 복숭아뼈 안쪽만 아프다가 오늘 갑자기 일하면서 복숭아뼈 바깥쪽이 찌릿하고 욱신거리는데 수술후 얼마안되서 수술회복통일까요 아니면 악화된건지 너무 무서워요 2일전에 염증수치 검사했을땐 1.8에서 0.6까지 떨어졌었는데 원래 5월29일날 수술하고 복숭아뼈 안쪽만 아팟는데 갑자기 복숭아뼈 바깥쪽이 아프기 시작했는데뭘까요 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