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가 머리 부상 후 어지럼증이 지속되면 병원에 가야 하나요?
2살 아기가 머리에 박치기를 한 후로 머리가 어지러워 30분간 누워서 쉬었으나 나아지지 않습니다. 점점 뒷목이 아프고 술 마신 것처럼 시야가 흔들리며 서있을 때 어지러움이 가장 심하고 속이 안 좋아 트림이 나옵니다. 방금 진통제 (탁센) 을 먹었는데 30분 후에도 나아지지 않으면 병원에 가야 할 정도로 심각한 걸까요?
2살 아기가 머리에 박치기를 한 후로 머리가 어지러워 30분간 누워서 쉬었으나 나아지지 않습니다. 점점 뒷목이 아프고 술 마신 것처럼 시야가 흔들리며 서있을 때 어지러움이 가장 심하고 속이 안 좋아 트림이 나옵니다. 방금 진통제 (탁센) 을 먹었는데 30분 후에도 나아지지 않으면 병원에 가야 할 정도로 심각한 걸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2살 아기가 머리 외상 후 이런 증상들을 보인다니 정말 걱정이 크실 것 같습니다.
질문자님이 설명하신 증상들 - 지속되는 어지럼증, 뒷목 통증, 시야 흔들림, 속 불편감 등은 머리 외상 후 나타날 수 있는 뇌진탕이나 다른 뇌 손상의 징후일 수 있어 매우 주의 깊게 살펴봐야 하는 상황입니다.
특히 다음과 같은 이유로 즉시 병원 방문을 권합니다:
진통제 효과를 30분 더 기다리기보다는, 지금 당장 응급실을 방문하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머리 외상 후 이런 증상들은 뇌진탕이나 뇌출혈 등의 가능성을 배제하기 위해 전문적인 진단과 검사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아기의 안전을 위해 즉시 병원에서 전문의의 진찰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4일째 어지러운 증상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귀가 먹먹하고 뒷목이 뻐근한 느낌도 듭니다.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을정도로 불편함을 느끼고 있는데 내과를 가야할지 이비인후과를 가야할지 모르겠습니다. 또 지금이라도 응급실에 가는게 좋을지 아니면 내일 아침에 병원을 가는게 나을지도 여쭈어보고 싶습니다

귀에서 삐소리가나고 좀 어지럽다가 몇분지나니 괜찮아졌습니다 혹시 병원을 가봐야할꺼요?

지난목요일 전동킥보드를타고 넘어져 10분의식을잃었습니다 신랑이 병원을찾다가 급하게 가정의학과를가게되었는데 뇌진탕인거같다고 하시고 다음날에도 힘들면 큰병원을가보라고하셨지만 다음에는 몸만쑤시고 어지러움증만있는거같아 신경과를갔습니다 거기서도 몇가지 확인을하시고 뇌진탕인거같으니 약을처방해주셨고 나쁘지 않은거같아 저녁에 지인집을 갔다오게되었는데 밤12시 지나서 집에 왔습니다 그리고 지금다친지3일째인데 너무 어지럽고 속이 울렁거리며 힘들어서 처방해주신약을 빈속에 먹게 되었는데 빈속에 약을먹어서 문제인지 제 상태가 갑자기 안좋아진건지 정신을차릴수가 없습니다 이글도 힘들게 집중하면서 하지만 많이 힘든상태입니다 열은 어제부터 미열이 조금 있었고 추위를 많이 타고있습니다 목이 말라 물을 조금씩 마시는 중입니다 약때문이라면 조금 쉬면 괜찮을거같은데 그게아니라면 당장 병원을가야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