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임약 복용 중 생리 없을 때 다음 복용은?

길OO • 2026.08.06

마운자로 맞고있는중인데 다낭성때매 피임약 꾸준히복용중입니다, 한팩 다복용후 2주째 생리를 안하고 있는데 그냥 새로운 피임약 다시 먹어야 하는걸까요?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8.06

    다낭성 난소 증후군으로 피임약을 복용하시면서 생리가 없어 고민이 많으실 것 같아요.

    다낭성 난소 증후군은 호르몬 불균형으로 인해 배란이 잘 되지 않아 생리 주기가 불규칙해질 수 있습니다. 피임약 복용 후에도 이런 현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현재 한 팩을 다 복용한 후 2주째 생리를 하지 않고 계신 상황이라면, 일주일 정도 더 기다려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그 후에도 정상적인 생리를 하지 않는다면 산부인과에 내원하여 진료를 받아보시고 피임약 복용 여부를 결정하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다낭성 난소 증후군의 경우 생리 주기가 불규칙할 수 있기 때문에, 의사의 진료 없이 임의로 새로운 팩을 시작하기보다는 전문의와 상담 후 결정하시는 것이 좋겠어요.

    또한 다낭성 난소 증후군 관리를 위해서는 규칙적인 생활습관과 적절한 체중 관리가 중요합니다. 스트레스 관리와 꾸준한 운동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