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꼽 위쪽을 누르면 심장박동이 느껴지나요?
배가 좀 불편해서 막 손가락으로 누르는데 원래 배꼽 위쪽? 배를 꾹 눌러도 심장박ㄱ동이 느껴지나요? 완전 손가락이 흔들릴 정도로 잘 느껴지는데 전에 장염 걸렸을때도 배 막 누르셨는데 원래 이런건지 궁금해요
배가 좀 불편해서 막 손가락으로 누르는데 원래 배꼽 위쪽? 배를 꾹 눌러도 심장박ㄱ동이 느껴지나요? 완전 손가락이 흔들릴 정도로 잘 느껴지는데 전에 장염 걸렸을때도 배 막 누르셨는데 원래 이런건지 궁금해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배가 불편하셔서 걱정이 많으실 것 같아요.
배꼽 위쪽을 눌렀을 때 심장박동이 느껴지는 것은 정상적인 현상일 수 있습니다. 배꼽 위쪽 부위는 대동맥이 지나가는 곳으로, 이 부위를 눌렀을 때 대동맥의 박동이 강하게 느껴질 수 있어요.
특히 다음과 같은 경우에 더 잘 느껴질 수 있습니다:
장염을 앓으셨을 때도 비슷하게 느끼셨다고 하시는데, 이는 장이 민감해진 상태에서 복부를 누르면 평소보다 혈관의 박동을 더 잘 느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다른 불편한 증상(통증, 소화불량 등)이 함께 나타난다면 정확한 진단을 위해 내과를 방문하여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며칠 전에 설사 하고 그 배꼽 쪽 배를 누르면 뭔가 좀 딱딱하면서 심장 박동이 느껴져요 왜그럴까요

배꼽정도 위치의 배에 손으로 누르면 심장박동이 느껴지면서 두근대는데 원래 그런가요ㅔ

임신했을때 배꼽 근처를 완전 꾹 누르면 애기 심장뛰는게 느껴지나요?? 지금 일어나자마자 배꼽 근처를 딱 눌러봤는데 심장뛰는느낌이 느껴져요ㅠㅠ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