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인성 탈모가 갑자기 생긴 이유는?
이년동안 머리를 세게 묶고다녀도 탈모가 없었는데 견인성탈모가 갑자기생긴 이유가몰까요?
이년동안 머리를 세게 묶고다녀도 탈모가 없었는데 견인성탈모가 갑자기생긴 이유가몰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탈모]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2년간 같은 방식으로 머리를 묶어도 문제없었는데 갑자기 견인성 탈모가 생기셨다니 당황스러우실 것 같습니다.
견인성 탈모가 갑자기 나타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누적된 손상의 임계점 도달
2년간의 지속적인 견인력이 모낭에 누적되어 손상이 임계점에 도달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모낭은 처음에는 견딜 수 있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점진적으로 약해져 갑자기 탈모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모발 상태의 변화
묶는 방식의 미세한 변화
무의식적으로 이전보다 더 세게 묶거나, 같은 부위에 반복적으로 압력을 가하는 패턴이 생겼을 수 있습니다.
전신 건강 상태 변화
스트레스, 수면 부족, 영양 불균형, 호르몬 변화 등이 모발을 더 취약하게 만들어 같은 자극에도 탈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현재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머리를 느슨하게 묶거나 묶는 위치를 자주 바꾸고, 피부과나 탈모 클리닉에서 정확한 진단과 치료 방법에 대해 상담받아보시는 것을 권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붙임머리를 약1년하구 떼어냈는데 자꾸 머리가 빠져서 이럴때도 치료를 받나요?? 어떤 치료를 받아야하나요??

m자 부위에 20년 지난 솜털이 남아있는 견인성 탈모 모낭주사로 회복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초기에.몇번 뽑다가 그 후로 안자라고 솜털만 존재해요

견인성 탈모가 올려면 얼마나 쌔게 잡아당겨야 하나요??두피가 땡길정도로 해야라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