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에게 피나스테리드·두타스테리드 처방 가능한가요?
정수리 탈모가 생긴지 오래됐는데 미녹시딜을 1년동안 먹고 바르고 했었는데 효과가 없었거든요 닥터나우에서 피나나 두타 여성한테 처방되나여??
정수리 탈모가 생긴지 오래됐는데 미녹시딜을 1년동안 먹고 바르고 했었는데 효과가 없었거든요 닥터나우에서 피나나 두타 여성한테 처방되나여??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탈모]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정수리 탈모로 오랫동안 고생하고 계시는군요. 미녹시딜로 1년간 치료했지만 효과가 없어서 다른 치료 옵션을 찾고 계시는 상황을 이해합니다.
피나스테리드와 두타스테리드는 일반적으로 여성에게 권장되지 않으며 처방하지 않는 약물입니다.
피나스테리드의 경우 성인 남성의 남성형 탈모증 치료제로 허가되었으며, 여성이 복용 시 안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특히 기형아 유발성이 매우 높아 임부 또는 임신 가능성이 있는 모든 여성에게 금기인 약물입니다. 치료 도중 임신할 경우 투여용량이나 투여기간에 상관없이 기형아 유발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다만, 남성호르몬이 과도하게 높아져 있는 남성형 탈모가 원인인 경우에는 호르몬 검사를 통해 확인 후 부작용과 주의사항에 대해 충분히 설명을 받은 뒤 처방이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질문자님의 경우 가까운 탈모클리닉이나 피부과에서 호르몬 검사를 받아보시고, 탈모의 정확한 원인을 파악한 후 적절한 치료 방법에 대해 상담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혹시 피나스테리드 11개월 복용 중이고 체감 부작용 없습니다. 먹는 미녹시딜도 2.5mg 복용 중입니다. 혹시 주6회 피나스테리드, 주 1회 두타스테리드 이렇게 혼용하는 경우도 있나요??

30대초반이고 처음에는 아보다트3개월 처방 받고 먹다가 모발은 많아졌는데 성기능저하로 두타스테리드 대웅꺼 복용중인데(3개월차)더 확실한? 성기능에서 부작용(강직도,정액량,성욕감퇴)이 있는거 같습니다. 피나스테리드로 바꿔도 되나요? 만약,두타 복용했던 시기보다 효과가 떨어진다면 두타 로 6개월에서 1년정도는 참고 복용하는수 밖에 없는걸까요? 사진은 현재 사진입니다.

안녕하세요. 정수리 탈모로 인해서 3개월전부터 탈모약 복용중입니다. 처음엔 지인의 소개로 두타스테리드 계열의 약을 먹었는데 피로도와 가려움증이 있어서 피나스테리드 계열의 약으로 바꿨습니다.피로도가 덜 한것 같으나 효과가 두타보다 약한 것 같습니다.혹시 하루 하루 번갈아서 피나.두타 계열의 약을 먹어도 괜찮을 까요?그리고 피나와 두타 계열 약의 선택의 기준이 무엇인지요?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