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 떨림과 오그라듦, 신경외과 방문 필요할까?
21살 딸아이가 벌써 두번째 손이 떨이구 오그라들어요. 신경외과 가야하는건가요?
21살 딸아이가 벌써 두번째 손이 떨이구 오그라들어요. 신경외과 가야하는건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21살 따님의 손 떨림과 오그라듦 증상으로 많이 걱정되시겠네요.
손 떨림 증상의 경우 신경외과보다는 신경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손 떨림은 주로 신경과에서 다루는 질환이며, 본태 떨림(수전증)의 경우에도 신경과가 주요 진료과목입니다.
손 떨림의 원인은 다양할 수 있습니다:
특히 따님께서 손이 떨리면서 오그라드는 증상이 두 번째 발생했다고 하시니, 정확한 원인 파악을 위해 신경과에서 검사와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신경과에서는 베타차단제나 항경련제 등을 통한 치료가 가능하며, 근본적인 원인 질환이 있다면 그에 대한 치료도 함께 진행할 수 있습니다.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적절한 시기에 신경과 진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오른쪽 눈밑떨림 몇년째 지속적으로 떨리는데요 마그네슘 약도 먹어보고 침도 맞아보고 했었는데 요즘들어 더 심해진거 같아서 주위에서 신경쪽 문제일수도 있다고 해서 신경외과를 가야하는걸까요 어느분야병원을 가야하는지 몰라서요

허리 통증이 있는데 신경외과로 가야되나요?

종기가 가만히 있어도 아파서 힘들어요 신경외과에 가도 되나요? 가운데가 볼록 나온게 곪아가는중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