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와 증상 연관성 및 독감 검사 필요할까?

서OO • 3일 전

이틀전급체를 했는지 속이 메스껍고 열이나고 온몸이 아팠는데 오늘이 3일제 되는날인데 식은땀이나고 편두통과 아래배가 묵직하게 아픈데 혹시 감기하고 연관이있는지 아기돌보는 직업이라서 감기면 걱정되서요 일딴 병원에가서 독감 검사를 해봐야 되는지

통증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통증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3일 전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아기를 돌보는 직업을 가지고 계셔서 감기 여부가 걱정되시는 마음 충분히 이해됩니다.

    질문자님의 증상을 보면 급체로 시작된 위장 증상에 발열과 전신 통증이 동반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감기나 독감으로 인한 전신 면역력 저하로 위장염이 함께 나타날 수 있으며, 현재 나타나고 있는 식은땀, 편두통, 복통 등은 이러한 복합적인 상황과 연관될 수 있습니다.

    독감 검사의 경우, 증상 발현 후 48시간 이내에 받을 때 가장 효과적이며 치료 의미가 큽니다. 질문자님의 경우 이미 3일이 경과한 상황이므로 독감 검사를 받더라도 항바이러스제 치료 효과는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다만 아기를 돌보는 직업 특성상 정확한 진단이 중요하므로, 병원을 방문하여 의사와 상담 후 검사 필요성을 결정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독감은 일반적으로 고열, 심한 근육통, 피로감이 갑자기 나타나는 것이 특징이므로, 현재 증상과 함께 종합적으로 판단받으시기 바랍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되는 경우에는 반드시 의료진의 진료를 받으시고, 업무 복귀 시기에 대해서도 의사와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통증 관련 질문

  • 감기 증상 지속, 코로나 및 독감 검사는 필요한가요?

    12월1일부터 잔기침 하고 나서 2일 3일 4일 5일 하루 지나갈때마다 오한 두통 기침심하고 콧물 나고 코막히고 가래또는 콧물은 가끔씩 노란색 을 띄웁니다 , 12월4일에 병원가서 약 처방 받았으나 5일날 저녁부터 음식에 맛 도 못느끼고 냄새도 맡고싶은데 아무냄새가 안나요 다시 병원을가서 코로나 , 독감 검사 를 해야할까요? 병원 갔었을 당시에 진료만 받고 약처방만 받았습니다

    감기/몸살

    가래

    감기약

    +6
    2023.12.06
  • 감기 증상 지속, 독감 검사는 필요한가요?

    안녕하세요 저희 아이는 17살 인데요 23일 오전 콧물이 있어 병원에서 감기약 처방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오후1시쯤 부타 미열이 38도까지 나더라구요 그리고 받아온 감기약 (타이레놀 포함)을 먹으니 정상 체온으로 회복되더라구요 그래서 타이레놀이 포함된 약을 2틀 먹고 3일째 되는 날부턴 타이레놀은 빠지고 나머지 감기약을 먹었는데 타이레놀 복용 20시간 후에 약간 미열이 37.7도 나더라구요 그래서 일단 밤이니 집에있는 타이레놀도 추가해서 먹고 담날 오늘 병원을 가려고 하니 어제 저녁에 먹은 타이레놀 때문인지 또 열이 없더라구요 증상은 콧물이 첨엔 심했는데 콧물은 조금 줄고 가래가 생겨서그런지 목소리가 좀 쉬었어요 아직 약이 1일분이 남았는데 이런경우 병원가서 독감 검사를 해야할까요? 콧물 첨 났건 23일 진료 받았을때 독감검사를 안했었거든요. 지금 증상은 콧물 목소리 변함 가래로 인한 기침 간간히 인거 같은데 ... 가서 검사를 해달라고 해야하는지요??

    감기/몸살

    가래

    감기약

    +3
    2023.12.26
  • 독감과 감기의 증상 차이, 독감일시 감기약만 복용해도 나을까요? 독감 검사는 필요한가요?

    독감 같은데 독감 검사는 못 했고 병원가서 엉덩이 주사랑 감기약만 받아왔어요 아침엔 38도였고 지금도 꾸준히 열 나는데 독감일시 감기약만 먹어도 나을까요? 내일 독감검사하러 가는게 나을까요? 현재 증상은 발열 콧물 코막힘 음식 맛 안 느껴짐 목은 조금 아파요 (심하진 않음)

    감기/몸살

    가래

    감기약

    +3
    2024.01.02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