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가락 부상 시 정형외과 방문 필요할까?

김OO • 2026.05.08

어제 냉장고에 오른손 약지를 찍었어요 그 후에 통증이 지금까지 있고 두번째 마디에 살짝 멍이 든거같아요 안쪽이랑 등쪽이랑 부종도 있긴한거 같고 손가락을 누르면 통증이 있습니다 굽히는 건 가능합니다 대신 좀 더 힘줘야 굽힐 수 있어요 내일 정형외과를 가봐야할까요?? 아니면 그냥 냉찜질 하고 소염제 먹으면 괜찮아질까요?

정형외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정형외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5.08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형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냉장고에 손가락을 찍으셨군요. 하루가 지났는데도 통증이 지속되고 부종과 멍이 있어서 걱정이 되실 것 같습니다.

    질문자님의 현재 상황을 보면 정형외과 방문을 권장드립니다. 손가락을 굽힐 때 평소보다 더 힘을 줘야 한다는 것은 인대나 힘줄에 손상이 있을 가능성을 시사합니다. 또한 하루가 지났음에도 통증이 지속되고 부종과 멍이 있다면 단순한 타박상 이상의 손상일 수 있어요.

    손가락은 섬세한 구조로 이루어져 있어서 인대 염좌, 힘줄 손상, 또는 미세 골절 등이 발생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특히 오른손 약지는 일상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부위이므로 적절한 진단과 치료가 중요합니다.

    당장은 냉찜질을 해주시고 손을 심장보다 높게 올려주시면 부종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통증이 심하시면 이부프로펜 같은 소염진통제를 복용하셔도 되지만, 정확한 진단을 위해 내일 정형외과를 방문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만약 손상이 심하다면 적절한 고정이나 치료가 필요할 수 있어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정형외과 관련 질문

  • 손가락 통증으로 정형외과 방문이 필요한가요?

    손가락 아프면 정형외과 가야하나요 무거운 물건을 들려고 손가락 힘을 쓴 뒤로 근육통인줄 알았는데 좀 오래가는 것 같고 (3주 이상 된 것 같아요) 어느새 아침마다 손이 잘 붓고 손가락 통증이 좀 있어요. 따뜻한 물에 담그거나 스포츠 로션 바르면 나은데 병원에 안가도 될까요 간다면 어딜 가야 할까요 정형외과 가면 개인병원 가면 될까요?

    통증

    기타통증

    2024.05.28
  • 손가락 갑자기 통증, 정형외과 방문 필요한가요?

    안녕하세요 내 손가락 갑자기 통증이 생겨서 글 올립니다 부딪친거 기억이 없는데 이상하게 검지 손가락이 아프네요 내 나이가 49세이구요..2-3일정도 구부렸다 폇다 약간 통증 느끼네요 간단히 낫겠지뭐 했는데 아직도 아프더라구요 정형외과 가야하나요??

    통증

    2024.02.26
  • 손가락 삐었는데 정형외과 방문 및 입원 필요할까요?

    제가 오늘 학원에서 손가락을 삐었는데요 지금 너무 욱신거리네요ㅠㅠ 그리고 손목도 아프네요ㅠㅠ 낼 정형외과 가야 할까요? 그리고 입원도 해야될까요?ㅠㅠ 아 맞다 손가락 부었나요??

    정형외과

    2024.05.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