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선 가시가 목에 박힌 느낌이 계속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이OO • 2026.06.12

마른 생선 요리를 먹고 목에 가시가 박힌거같아 응급실을 갔는데 응급실에서 가시가없다 하네요 근데 다음날인데 너무 따가워요

기타통증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통증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6.12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마른 생선을 드시고 목이 따가우신 상황이 걱정스러우실 것 같습니다.

    응급실에서 가시가 없다고 하셨지만 여전히 목이 따가우신 것은 몇 가지 가능성이 있습니다.

    첫째, 가시가 목을 지나가거나 걸렸다가 빠지는 과정에서 목 안쪽이나 식도상처가 생겼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가시는 이미 제거되었지만 상처로 인한 통증이나 따가운 느낌이 며칠간 지속될 수 있어요.

    둘째, 엑스레이에서는 보이지 않는 매우 미세한 가시가 여전히 남아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특히 생선 가시는 크기가 작거나 각도에 따라 엑스레이에서 잘 보이지 않을 수 있어요.

    현재 상황에서는 다음과 같이 대처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1. 따가운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내과이비인후과에 내원하여 내시경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합니다. 내시경으로 직접 목 안쪽을 확인하면 미세한 가시나 상처 상태를 정확히 파악할 수 있어요.

    2. 당분간은 부드러운 음식을 드시고, 뜨겁거나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3. 통증이 심해지거나 삼키기 어려워지는 등의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병원에 내원하세요.

    가시로 인한 상처나 염증이 생길 수 있으므로 증상이 지속된다면 꼭 전문적인 검사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통증 관련 질문

  • 목에 생선가시가 걸렸어요 어떻게 해야하나요?

    밥먹다 생선가시가 목에 걸렸는데 집에 백일도 안된 아가랑 생활중이라 병원 방문이 어려워요ㅠ 방법이 없을까요?

    소화기질환

    2023.05.15
  • 목에 박힌 생선가시로 인한 문제, 자연적으로 나오지 않을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제가 목에 생선가시가 걸린거같은데 눈에 보이진않고 아픈부분을 손가락으로 눌러봤거든요 혹시 그거때문에 가시가 더 깊게 박혀서 병원에서도 못찾게되면 어떻게되나요? 안에 박혀있는 생선가시는 언젠간 알아서 나오게되나요?

    이비인후과

    2024.12.04
  • 생선가시가 목에 박혔을 때 증상은 무엇인가요?

    생선가기가 목에 박혔을때 어떤 증상이 나타나요?

    이비인후과

    2024.10.13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