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문근육통 진료 후 통증이 정상인가요?
항문근육통을 진단받고 주마다 항문외과를 다녀오고 있는데요 유독 선생님께서 항문을 꾸욱 누르면서 만지신 후 병원을 나오면서 걷거나 앉을때 병원에서 엉덩이 주사 맞을때 따끔한 느낌이 드는것처럼 항문이 그렇게 느껴지는데 원래 그런가요??

항문근육통을 진단받고 주마다 항문외과를 다녀오고 있는데요 유독 선생님께서 항문을 꾸욱 누르면서 만지신 후 병원을 나오면서 걷거나 앉을때 병원에서 엉덩이 주사 맞을때 따끔한 느낌이 드는것처럼 항문이 그렇게 느껴지는데 원래 그런가요??

월요일 부갑상선기능항진증수술후 수요일날 배액관제거와 퇴원을했는데 일주일후 진료가기로한상태인데 먹는약은 지어주셧는데 목에 테이핑해주신거에대해서는 따로 밴드나 뭐 처방이나 말해주신게없는데 계속 테이핑해논밴드가 떨어지려고해서요 그냥 제가 다른밴드로 갈아도되나요? 아니면 어떻게든 붙이고있다가 일주일후 진료갈때까지 붙이고있어야하나요?

8일전 항문 농양 수술을 받았습니다. 수술 전 진료에서 농양단계이고, 치루는 아니라고 설명 들었습니다. 그제 수술 후 경과볼 겸 내원했고, 수술 주변 부위가 조금 딱딱해져서 괜찮냐고 물어봤는데 의사쌤께서 나아가는과정이라고 하셨습니다. 의사선생님께서 별다른 말 없이 경과 보고 바로 약처방 해주셨습니다. 오늘 포비돈으로 소독 하는데 딱딱하게 느꼈던 수술 주변 0.5cm정도 떨어진 부분에서 고름이 나왔습니다. 육안상 고름이찼다고 판단되지 않아서 전혀 몰랐고 소독하려고 면봉으로 살짝 건드니깐 그냥 나왔어요, 중요한건 수술부위가 아니고 통증도 없습니다.. 구멍도 제눈엔 안보여요 이경우는 어떤경우인가요? 농양이 재발한건가요? 아니면 치루로 진행되는건가요? 원래 그런건가요? 수술이 잘 못된건가요?

엄지발가락 바깥쪽 발톱 옆에 살점이 많이 찢어졌는데 피가 많이나서 지혈후 붕대를 감은 상태입니다 어떤 병원으로 가야하나요?

유륜에 초록색 핏줄이 튀어나와 보이는데 괜찮은건가요...?? 유방암이나 이런건 아니겠죠... 지금 생리중입니다.

유륜에 초록색 핏줄이 튀어나와 보이는데 괜찮은건가요...?? 지금 생리중입니다.

치질 같은데요... 아침에 변을보다 치질이 터진거 같습니다. 변기에 피가 흥건하구 항문쪽이 따끔 거립니다. 터지기전에는 근근히 휴지로 닦을때 피가 묻어 나오기는 했는데 터진거 같습니다. 아침에 1차 변을보고 치질이 터져서 피가 좀 마니 나왔습니다. 저녁에 또 변이 마려워 봤는데 또 2차 피가 흥건 합니다 ㅜ 볼일볼때 살짝만 힘줘두 따끔 거리는 느낌이 있지만 그래도 볼일은 봐야하니 보고난후 피가 또 나오더라구요 ㅜ 하루만에 아물지 못해서 2차로 피가 흥건하게 나온걸까요? 아직도 좀 욱신 거립니다...

목안에 물혹제거방법이 궁금합니다

목안에 물혹으로인한 이물감이있는데 어떤진료른받아야할까요?

갑상선 수술후 약먹을땐 괜찮았는데 약을 끊으니 바로 수술부위가 좀 붓고 저릿합니다 병원에 가봐야하나요 아님 진통제로 해결되나요?

부갑상선기능항진증 수술을 월요일에 한후 수요일날 배액관제거와 퇴원을 해도될거같다고하셔서 했는데 저는 계속 침삼킬때 목 통증과 귀도 같이아프고 왼쪽 눈 떨림과 입떨림도 중간중간 있기도하고 특히 왼쪽 팔을 접을때? 구부릴때? 저림현상이 있고 종이리 발 쪽이 갑자기.저리거나 그렇기도합니다 근데 지속적으로 계속 이런다기보단 중간중간 이렇다보니 수술한지얼마안돼서 그럴수있다고만 하셨어서 별 걱정은 안했는데 아직도 여전히 그렇기도하고 무엇보다 집에오니 기침을 너무 많이해서 목이 너무아픕니다 ㅠㅠ 그리고 피가래? 피덩어리처럼 계속 나오기도하구용 근데 이것도 수술해서 목을 쓰다보니 나오는거라고 하시긴했는데 불안해서 여쭤봅니당 ㅠ

치질 인가요? 예전부터 몇년에 한번씩 큰거로 보고난후 휴지로 엉덩이를 닦는데요. 닦을때마다 따가운 통증과 피가 조금씩 묻어 나오더라구요 강하게 문지를땐 피가 더 마니 묻혀나오구요. 어떨땐 치질이 터진듯 변기에 피가 흥건하고 휴지도 피가 코피 심하게 난것처럼 피가 흥건 합니다. 이게 치질이 터진걸까요? 한몇번 이런적이 많습니다. 어쩌다 한번씩 피가 변기에 나올정도로 나옵니다. 그전까지는 휴지에만 간간히 묻어 나왔는데 갑자기 피가 터지듯 나오는건 치질이 터진걸까요?

왼쪽 목뒤에 몽우리같은게있어요 딱딱하네요 한 세달된거같은데

맹장염 수술한지 9개월정도 되었는데 비행기 타도 괜찮은가요..?

갑상선기능검사TSH수치가0.08이 나왔습니다.괞찮은지요

심한 변비로 치질까지 이어진 상태인데 현재는 외치핵과 함께 치열도 예상됩니다(배변 시 소량의 출혈) 이미 딱딱해진 변 때문에 변비약을 먹어도 소용없을 것 같아 관장약을 구매했는데, 사용 설명서에 보니 장내 출혈이 있을 시 글리세림이 혈류로 들어가 용혈을 일으킬 수 있다고 적혀있더라구요.. 치열로 인한 출혈이 있으면 관장약 사용은 하면 안되는걸까요? 변을 부드럽게 해주는 약 같은걸 먼저 먹는게 좋을까요..?

병원에서 표피낭종이라고 하셨고 부위가 사타구니라서 여의사가 있는 병원으로 찾았더니 비용이 4~50만원이 나온다는데 원래 이렇게 비싼가요? 레이저로 하고 수면마취입니다

제가 항문외과가서 항문 근육통이라고 진단받은지 3주가 점점 다 되어가는데요 오른쪽말고 왼쪽에 항문 근육통이 있다고 말씀해 주셨고요 1주째는 잔변감이라고 해야할지 모르겠지만 응가를 쌀 땐 딱히 잘 모르겠는데 다 싸고 마지막쯤 계속 오른쪽에 변이 있는거 같은데 아무리 힘줘도 안나와서 그냥 닦거든요 오른쪽 반이 막힌 느낌이 들었고요 2주째는 1주째보다 덜 느꼈어요! 뭔가 변이 묽은변을 보지 않고 깔끔하게 똑 떨어진 느낌으로 볼 때마다 항문에서 느끼는 똥 덜 싼거같다는 느낌이 2주째 별로 없다가 2주가 끝나는 주말쯤에 다시 생기기 시작했다 오른쪽이 응가를 싸고나도 아직 있는데 힘을 줘도 안나오는 상황이 3주째는 몇일은 촉촉한변 물기가 많은 1주째랑 비슷한 변을 보다가 요즘에 점점 모형이 있는 변을 보고 있긴한데도 끝부분이 터지지도 않은 변 말이죠 그런데도 항문 오른쪽에 변이 아직 있는거 같은데 아무리 힘줘도 안나오는 증상이 있는데 항문 근육통 때문인가요? 선생님께 말해도 될까요?

유방암 전절제후 보형물재건했는데 조금편해지는 시기는 언제부터일까요? 지금은 한달조금넘어서 묵직한느낌이 드는데 정상반응일까요? 주변을 살살 마사지해줘도 되는지도 궁금합니다

3개월전 치루수술한 흉터에 작은구멍이생기고 피가조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