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상 물집은 터트려야 하나요?
뜨거운 다리미가 발에 떨어졌는데 다행히 많이 다치지 않아 연고만 발랐으나 시간이 지난 후에 약간의 물집이 생겼네요. 물집이 저절로 터지게 놔둬야하나요, 아니면 터트려야 하나요, 궁금합니다.
뜨거운 다리미가 발에 떨어졌는데 다행히 많이 다치지 않아 연고만 발랐으나 시간이 지난 후에 약간의 물집이 생겼네요. 물집이 저절로 터지게 놔둬야하나요, 아니면 터트려야 하나요, 궁금합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다리미로 인한 화상으로 물집이 생기셨군요. 걱정이 되실 것 같습니다.
화상으로 생긴 물집은 터트리지 않고 자연스럽게 치유되도록 그대로 두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물집은 손상된 피부 부위를 보호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물집을 일부러 터트리면 감염 위험이 높아질 수 있어요. 물집은 자연스럽게 치유되는 과정에서 스스로 흡수되거나 없어지게 됩니다.
현재 연고를 바르고 계신다고 하셨는데, 물집 부위를 깨끗하게 유지하고 오염되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물집을 건드리거나 만지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물집이 자연스럽게 터진다면, 그때는 해당 부위를 깨끗이 소독하고 항생제 연고를 바른 후 멸균 거즈나 밴드로 덮어 2차 감염을 예방해야 합니다.
다만 물집 주변이 붉게 부어오르거나, 열감이 느껴지거나, 노란색을 띠며 염증 징후가 보인다면 즉시 병원을 방문하셔야 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어제저녁 국물에 손 디었어요(사진참고) 급히 차가운 물에 손 십분정도 담구고 미보연고 바르고 붕대 감고 잇다가 오늘 풀었는데 물집이 생겼네요 어떻게 처치해야 하고 어떤 약 바르고 어떻게 처치해야 하나요? 물집 터지지 않고 회복 될수 있나요? 물집 터지면 어떻게 해야 하나여?흉터 생기나요?

라면 국물에 데혀서 화상 입고 물집도 잡혔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통증은 가라 앉은 상태입니다. 하지만 물집은 그대로 인데 터트리지말고 놔두다 보면 저절로 터지나요?

뜨거운 냄비에 손가락을 데였습니다 현재 찬물로 손가락을 식히고 있습니다 그런데 아직 물집이 생기지는 않았는데 이 정도면 위험한 화상일까요? 나중에 물집이 생길 수도 있나요? 지금 당장 화상 연고를 발라도 될까요? 미세하게 선이 보이는데 그 절반정도 화상을 당한 것 같습니다 중지 손가락이 다친 손가락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