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질 수술 후 다시 출혈이 생기는 이유는?
정OO • 2026.06.06
치질 수술을 2026년 3월달에 했는데 몇개월 지나면서 변볼때 피가 안나오다가 최근들어 변누면 휴지에 피가 묻혀있어요
외과
치질 수술을 2026년 3월달에 했는데 몇개월 지나면서 변볼때 피가 안나오다가 최근들어 변누면 휴지에 피가 묻혀있어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치질 수술 후 시간이 지나서 다시 출혈이 생기시는 상황이 걱정스러우실 것 같습니다.
치질 수술 후 출혈이 다시 나타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주요 원인들:
관리 방법:
출혈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수술을 받으신 병원이나 항문외과에서 정확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현재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생리를 11/28일에 시작해서 12/4일에 끝나고 갑자시 12/20일 또 시작해서 25일에 끝이 났는데 26날부터또 검은피로 손가락 한마디 양이 나오더니 오늘인 27일 갑자기 세손가락 만큼 검붉은피가 나오고 생리가안끝나요

거의 2주동안 생리를 하고 월요일쯤 끝났는데 또 시작됐어요 왜이러는걸까요 부정출혈?이에요?

생리가 끝난지 일주일 정도 지났는데 또 약간 씩 묻어나오는데 이건 왜 그런걸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