엉덩이 종기 치료는 어느 병원에 가야 하나요?
제가 항문과 성기 근처 엉덩이살 (쉽게 말해 엉골)에 종기가 났습니다. 나으려고 하면 다시 도지고 나으려고 하면 다시 아파서 병원을 방문해야 될 것 같은데 종기 위치 때문에 어느 병원을 가야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일반 외과를 가도 되는건가요? 아니면 피부과, 산부인과에서 진료를 봐야 하나요?

제가 항문과 성기 근처 엉덩이살 (쉽게 말해 엉골)에 종기가 났습니다. 나으려고 하면 다시 도지고 나으려고 하면 다시 아파서 병원을 방문해야 될 것 같은데 종기 위치 때문에 어느 병원을 가야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일반 외과를 가도 되는건가요? 아니면 피부과, 산부인과에서 진료를 봐야 하나요?

정강이에 표피낭종인지 피지낭종인지 모르겠지만 점점 커지고 부위는 딱딱하고 발적 있고 통증도 있는 상태에요 진짜 무슨 여드름 겁나 큰거 생긴거 마냥... 고름주머니? 같은건 없어요 이럴 땐 어디 병원을 가야되며 어떻게 해야되나요

혹시 약 먹고 있는데 복용한지 8시간이 지났을때 술을 먹으면 괜찮나요

항문 농양수술을 이번 3월 5일에 했습니다. 3/11일 2회차까지 내원했고 이 때 잘 아물고 있다는 의사쌤의 진료를 받았습니다. 또 수술부위를 빨간약으로 하루 1~2회 소독하라하셨습니다. 그 다음날 면봉에 빨간약을 발라 소독하는 중 수술 부위 바로 옆에서 노란 고름이 여드름마냥 나왔습니다. 고름이 나올때 아프지않았고 그 부위에 현재까지 구멍이 보이진 않습니다. 당시 3일정도 주변부가 잠깐 딱딱히 부어오르긴했지만 의사쌤이 낫는과정이라고하셔서 농양 혹은 고름인지는 몰랐는데 증상이 또 없고 고름도 나오지 않습니다... 3주차에 들어서니까 수술한부위는 피와진물 고름 모두 안나오고 통증도 없어졌어요 하루 고름이 나왔던 부위도 고름은 없고요.. 그래도 다른사람들이랑 회복과정이 다른것같아 너무 걱정되네요 병원에 며칠후 갈예정인데 잘회복되고있는걸까요

똥 싸고 어느날 부터인가 쓰리기 시작하더니 그냥 무시했는데 또 시간이 흐르니 피거 나고 무언가 튀어 나온거 같더라고요. 요즘엔 똥 쌀때마다 10중에 6번정도는 피를 보는거 같습니다.(엄청 많이는 아니고 휴지로 닦을때 살짝 묻어나오느 정도) 부끄러워서 병원에 가지 못하는 중인데 치질인가요? 외치핵 이런거 같던데(거울로 보니 똥꼬옆에 뭔가 있음)약으로도 호전이 가능할까요?참고로 심한 변비가 어릴때부터 있었습니다.(다이어트 무관)

목 가운데에서 살짝 왼쪽에 콩알만한 딱딱한 혹이 있습니다 만졌을때 통증은 없습니다. 최근 내과 방문해서 역류성 식도염 판정을 받았지만 약 처방을 받아서 먹었는데 회복되다가 다시 재발했습니다. 역류성 식도염하고 관련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혹여나 갑상선 암검사도 고려해야할까요?

간이식 공여자입니다.수술한지 일주일이됬는데 왼쪽 아랫배가 불편합니다.

부갑상선기능항진증 수술한지 한2주정도 돼가는데 오른쪽을 수술했는데 오른쪽 턱이 갑자기 아프기시작했습니다 부은느낌에다가 입벌리고할때 아파요 그리고 눈도 눈알?이아프다고해야하나? 땡땡한 느낌이 듭니다수술한후 나타날수있는 증상들인지 궁금합니다

방금,,,화장실 갈 생각없이 그냥 일어나서 조금 조금 살살 움직였는데,,,, 항문에 통증은 없는데 가끔 오른쪽 엉덩이 아랫부분이나 중간 부분에 묵직? 아님 뻐근??한게 있었는데 갑자기 오늘 집에서 일어나서 살짝 움직였는데 찌르는 듯한 통증 같은게 살짝 살짝 걸을때마다 있으면서 뭔가 응가마려운건 아닌데 응가가 조금 있는거 같다라고 느껴서 걸어서 화장실 가서 변기에 앉아서 양옆으로 움직이고 하다가 변을 한덩이 봤어요! 근데,, 다 싸고 안방과 거실을 왔다갔다 하면서 움직였는데 아프고 찌르던 통증 없어졌어요 왜 갑자기 이런 증상이 생겼나요,,,,???

화상치료에 사용되는 경구약을 알려주세요

대변볼때 피가나와요 피양이 많고 검붉지는 않아요 덩어리같은게 살짝 만져지긴하는데 대변보고 나서는 금새 들어가요

피지낭종 수술받고 꼬맨 상태라면 샤워는 언제부터 가능한가요 또 찜질방운 언제부터 갈수있나요

갑작스런 발목 복숭아뼈 통증이나 염증이랑 항문의 출혈이랑 연관있나요

엉덩이 뾰루지 항문농양인지 모낭염인지 어캐 구분

32세 남성입니다. 며칠 전 엉덩이에 뾰루지가 생겨 에스로반 연고를 발랐으나 호전이 없어 직접 압출을 시도했습니다. 이후 부위가 크게 부어올랐다가 현재는 통증과 부기가 처음보다는 다소 가라앉은 상태입니다. 다만 환부 중심에 딱딱한 결절이 여전히 크게 만져지며, 앉거나 걸을 때 이물감이 느껴집니다. 현재 해스킨(십미패독탕)과 마이노신(배농산급탕)을 복용 중이며 우려와 달리 음주는 전혀 하지 않았습니다. 가만히 있어도 욱신거리는 박동성 통증이나 발열, 오한 같은 전신 증상은 없는데, 이것이 단순 종기나 피지낭종이 낫는 과정인지 아니면 항문농양이나 화농성 한선염 가능성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전문 항생제 처방이나 내원이 필요한 단계인지 답변 부탁드립니다.

피지낭종이 귀 뒤에 생걌는데 어제부터 간지럽더니 오늘 좀 커지고 살짝 아픈느낌이 있어요 병원을 일주일 뒤에 갈수있는데 그동안 효과있는 약이 있을까요 아세클로페낙(아스낙)정 100mg 파모티딘정 20mg 에페신 정 이렇게 가지고있어요

심장쪽? 왼쪽 가슴이 뭔가 평소랑 다르게 찌릿했습니다 혹시 큰일일까요

아이들 둘 낳고나서 평소에 치핵이 있었어요 포도알~거봉한알정도크기 였는데 아프거나 하지 않았고 피도 거의 없었습니다 변이 딱딱하거나 변비가 오면 아프고 힘들었어서 최대한 변비가 안오게 했어요 그런데 몇 일 변이 잘 나오지 않아서 힘을 좀 주고 항문에 뭐가 걸린 느낌이 났습니다ㅜㅜ 불편했지만 참을만 했어요 그리고 오늘은 변이 부드럽게 적당한 굵기 쭉 나왔는데 닦을때 손가락 한마디정도 피가 묻어나왔습니다 그래서 몇일 변을 못보고 힘줘서 그런가보다 하고 치질약을 발랐고 저녁에 소변본다고 좀 앉아있었는데 갑자기 피가 좀 더 많이 나와요 실리콘장갑을 끼고 항생제 연고를 안쪽으로 발라줬는데 피가 계속 묻어나네요ㅠㅠ 1. 변이 딱딱하지도 않고 변기에 좀 앉아 있다고 피가 나올수 있는걸까요? 2. 변기에 앉아있는데 피나는 이유가 뭘까요? 3. 대장내시경은 1~2년전에 했는데 이상이 없었거든요 다시 항문외과를 가봐야 할까요? 약간 찢어진적은 있는데 이런적은 없어서 넘 걱정이 됩니다ㅜㅠ

심장 대동맥 수술후 회복중 인데 많이 나아 지기 했는데 무거운거 들때 아직 아프기도 하고 머리 두통도 있어요

변비때문에 치질 3기 정도로 피를 본 적도 없고 좌욕이랑 물도 꾸준히 먹어서 붑기도 어느정도 빠졌다고 생각했는데 최근 맹장수술 후에 다시 변비 때문에 치핵이 더 부풀고 4기정도 된 거 같습니다. 일 때문에 병원 갈 시간도 없고 사설 약국에서 연고나 먹는 약으로 치료가 가능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