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타구니 종기가 크고 아픈데 악성일 수 있나요?

이OO • 2026.06.16

3일 전 쯤 사타구니 안쪽에 종기가 생겼는데 길다란 모양으로 손가락 크기 정도로 딱딱하게 자리잡혔고 누르면 너무 아파요ㅠ 원래 종기가 이렇게 크게도 생기나요?? 혹시 악성은 아닌지 걱정돼요 계속 앉아있어야 하는 상황이라 더 붓는거 같고 걸을 때 많이 불편하네요... 약국에서 에스로반 바르라고 해서 바르고는 있는데 효과가 없는거 같아요 당장 내원하고 싶지만 어디로 내원해야하는지도 모르겠고 시술과정도 어떤지 몰라서 못가고 있어요

피지낭종멍울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외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6.16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사타구니에 큰 종기가 생겨서 많이 걱정되고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손가락 크기 정도의 종기도 충분히 생길 수 있습니다. 사타구니는 통풍이 잘 안 되고 마찰이 많은 부위라서 종기가 잘 발생하는 곳이며, 크기도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어요. 질문자님이 계속 앉아있는 상황이라면 압박과 마찰로 인해 더 커지고 악화될 수 있습니다.

    종기는 대부분 세균 감염에 의한 염증성 질환으로, 악성 종양과는 다릅니다. 하지만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전문의의 진료가 필요해요.

    에스로반 연고를 사용하고 계시지만 효과가 없다면, 종기의 크기가 크고 깊어서 연고만으로는 치료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병원에서 외과적인 절개를 통해 농을 배출해야 할 수 있어요. 부분마취 후 진행되므로 시술 자체는 크게 부담스럽지 않습니다.

    가까운 외과나 피부과에서 진료를 받으시면 됩니다. 종기를 손으로 만지거나 압박하는 의복 착용은 피하시고, 가급적 빠른 시일 내에 병원에 방문하시길 권합니다.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면 충분히 좋아질 수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외과 관련 질문

  • 사타구니 종기가 터졌어요

    내일 병원가려고 했는데 종기가 저절로 터져버렸어요ㅠㅠ 계속 피랑 진물? 나오는데 어떻게해야할까요

    여드름/피부염

    2022.12.07
  • SMA가 강한양성이면 악성일수 있나요?

    CD117, CD34 음성 S100 약한양성 SMA 강한양성 SMA가 강한양성이면 악성일수 있나요?

    내과

    2024.11.03
  • 사타구니 큰 점이 피부암일 수 있나요?

    사타구니에 점이 엄청큰게 있습니다. 혹시 피부암이나 그런건 아닐까요?

    여드름/피부염

    두드러기

    여드름

    +1
    2025.08.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