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내장 수술 후 한약 복용 가능할까요?
백내장수술한지 15일이 지났는데 한약을 먹어도되는지요

백내장수술한지 15일이 지났는데 한약을 먹어도되는지요

몇주전 눈이 너무 가려워서 충혈되고 눈물나오고 재채기에 콧물까지 나서 내과와 안과 둘다 진료를 보았는데 안과에서는 알레르기라고 알레르기성결막염 안약을 주셨어요 평소 컬러렌즈를 자주끼기때문에 렌즈와 함께 넣고 일주일을 보내다가 안나아져서 한번더갔는데 그때는 좀더 강한안약과 알약을 같이 받았어요 그러고 일주일정도 안약넣고 알약도 먹었는데 계속 눈은 가렵고 렌즈 자주끼고싶은데 앞으로 계속 이러면 렌즈도 못끼고 살아야하는건가요 그리고 내과방문후 약을 먹었는데도 낫지가 안네요

백내장수술한지 오늘로 16일째인데 헬스와 같은 운동을 해도되는지

눈에 속눈썹이 4개 정도가 겹쳐 들어갔는데 일주일째 안빠지고 계속 틈틈히 발견되요. 빼려고 해도 안빠지는데 어떡하죠?

스마일라식(스마일프로)을 한 지 10일차인데요. 원래는 안 그러다가 오늘 아침부터 갑자기 한쪽 눈이 약간 뿌옇게 보이네요. 일시적인 현상일까요?

렌즈끼고 넣을수 있는 안약 있을까요?

자고 일어났더니 화면상 왼쪽 눈이 땡땡하게 부어있어요... 왜 그런걸까요? 꽃가루 알레르기가 있긴한데 갑자기 집에서 막 올라올 정도는 아닌데...

비문증 덩어리가 지나갈때 그부분 글씨정도는 뿌옇다해야할까 그그럴수있나요. 당연히 금방 사라집니다.

오른눈 하이측 방향만 시야감소가 느껴진다면 비전형적인가요? 초기 시야 손실은 상비측이 많다그래서요.

안녕하세요 오늘 오전부터 오른쪽 위 눈꺼풀에 다래끼 느낌이 있는데 안약 처방 가능할까요

사진속 시야검사표에서 빨간부분에서 녹내장 손실이 시작되는경우는 드문가요? 흔히 말하는 상,하비측 손실이 어딘지도 궁금합니다

동공 위가 이상해요 렌즈 때문에 그런가요..?ㅜ

안녕하세요. 4월 28일에 이어 질문 남깁니다. 참 많이도 불안해하죠? ^^... 2024년 5월 21일 라섹 수술(고도근시) 후 1년 경과 중입니다. 우안은 1.2로 안정적이고, 좌안은 시야 질감 변화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체감 회복 기록입니다. 꾸준히 적었어요. 2024.12.8 / 2025.3.15 / 4.19 / 5.3 → 0.9까지 선명히 보임. 특히, 4.19, 5.3에는 불 꺼진 시력표도 선명하게 보였고, 먼 곳까지 전보다 또렷했습니다. 최근 변화: 5월 6일부터 좌안 시야 흐림, 시력표도 다시금 번지게 보임. (0.1조차) 5월 7일, 안과 방문 시 0.7 확인. 도수 렌즈 2겹 씌우자 선명하게 보였습니다. -1.25 굴절률. 좌안의 시야 번짐과 질감 불량은 2024년 11월부터입니다. 2월의조절마비검사에서는 1.0이 잘 보였습니다. 현재의 흐림이 회복 중의 시력 변동인지 궁금합니다. 도수 렌즈로 선명히 보인다는 점은, 망조를 뜻하는 것인지요?

우안 하측두에서 시작하는 녹내장은 드문편인가요?

녹내장은 보통 코쪽 시야부터 손상이 시작된다던데 이게 시신경의 위치기준인가요 아니면 진짜 환자가 보는 시야 기준인가요? 녹내장 코쪽부터 시야손상이 시작되는 비율은 어느정돈가요?

녹내장 환자분들 시야검사표보면 대부분 코쪽 시야부터 손상이 시작된것처럼 보이던데 왜 유튜브같은곳에서 보이는 팔벌려 손가락 테스트같은건 귀쪽 수평을 기준으로 얘기하는건가요?

포도막염 때문에 피검사 했을 때 자가면역질환 (류마티스) 양성 나왔습니다 포도막염은 자꾸 재발하는걸로 알고있는데 렌즈를 끼는것도 재발 원인 중 하나일까요?

3대 실명질환은 안과 질환중에서 가장 무서운 질환들인가요 아니면 더 심각한 질환들도 많나요?

31살에 말초시야 감소가 상당히 진행된 녹내장이면 나중에 수술까지 필요한 경우가 대부분일까요?

3대 실명질환중에서 녹내장이 실명률로는 3번째로 위험한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