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에 까만 점이 생긴 원인은 무엇인가요?
오늘 발견했는데 왼쪽 눈알에 까만점?이생겼는데 통증도 없어서 몰랐어요 뭘까요?
오늘 발견했는데 왼쪽 눈알에 까만점?이생겼는데 통증도 없어서 몰랐어요 뭘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눈에 까만 점이 생겨서 걱정이 되실 것 같아요. 질문자님의 증상은 크게 두 가지 가능성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첫째, 눈 안에서 보이는 까만 점이라면 '비문증'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는 눈 속 유리체(젤리 같은 물질)가 노화나 다른 원인으로 변화하면서 생기는 현상입니다. 실같은 검은 점, 떠다니는 거미줄, 그림자 등으로 느껴질 수 있으며, 주로 후유리체박리가 원인입니다. 이는 대개 노화 과정의 일부로 볼 수 있습니다.
둘째, 눈의 표면이나 눈꺼풀에 실제로 까만 점이 생겼다면 염증이 생겼다가 호전된 흔적이거나 다른 양성 병변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통증이 없다고 하셨지만, 특히 비문증의 경우 망막 문제와 연관될 수 있으므로 안과 검진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안저검사를 통해 망막 상태를 확인하고, 필요하다면 적절한 조치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까만 점의 크기가 커지거나, 갑자기 비문증이 많아지거나, 시야에 번쩍이는 빛이 보이거나, 시야가 가려지는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즉시 안과 진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어제 샤워 후 무심결에 보다가 한쪽 유두에 검은 볼펜으로 콕 찍어놓은듯 까만 점 같은게 보이는데 짤 수 있는것도 아닌거같고... 갑자기 뭐가 생긴건지 모르겠어요. 단순 피지일 수도 있나요? 3년전 유방초음파 받았을때 아무 이상없었고, 자가검진 해보는데 딱히 몽우리가 잡힌다거나 통증이나 양쪽 크기가 다르다거나 그런 이상이 발견되어보이지는 않았습니다. 내일 일단 영상의학과에 유방초음파 예약을 해놨는데, 병원 가보면 될까요

1년에2년되가는데처음에는작은점이눈에생기더라구요저는없어져다낫타낫다하니간아니하게생각햇는데시간이흐르면서시력이저하되네요이건무슨병일가요?

유두끝에 진짜 작은 까만점을 이틀전에 발견해서 혹시몰라 오늘 유방 초음파봤는데 이상은없었고, 별거아닐거같은데 걱정되면 피부과를 가보는게 좋을거같다고 했습니다. 피부과를가면 무슨검사를 하게될까요? 그냥 아무 피부과를 가면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