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밑 기름종 치료 중 렌즈 착용 가능할까요?
어제 눈 밑쪽에 기름이 굳어져 생긴것을 바늘로 찌르고 약3일치와 안약 향균제를 넣고있습니다. 오늘 렌즈를 껴도 이상없을까요?
어제 눈 밑쪽에 기름이 굳어져 생긴것을 바늘로 찌르고 약3일치와 안약 향균제를 넣고있습니다. 오늘 렌즈를 껴도 이상없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눈 밑 기름종 치료 중이신 상황에서 렌즈 착용에 대해 걱정이 되시는군요.
현재 치료 중이고 안약을 사용하고 계신 상황에서는 렌즈 착용을 잠시 미루시는 것이 좋습니다. 렌즈를 착용하면 눈에 추가적인 자극을 줄 수 있고, 안약의 효과를 방해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렌즈를 착용하고 벗는 과정에서 눈을 만지게 되면 치료 중인 부위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치료 기간 동안에는 가능하면 안경을 착용하시고, 의사가 처방한 약과 안약을 정확히 사용하시는 것이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렌즈 착용이 꼭 필요하시다면, 담당 의사와 상담 후 결정하시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녹내장으로 인해 홍채렌즈 착용하는데 눈밑 주름 수술 후 언제부터 렌즈 착용 가능한가요? 최대한 빨리 착용해야합니다..!!

각막에 궤양이 생겼대요. 월요일부터 항생제 처방받아서 넣고있고 수요일 오늘 다시가보니 충혈도줄었고 균 확대도 막았다?고 하시더라구요 근데 눈동자에서 가까운곳에 흰색 궤양이 생긴거라서 다음주까진 렌즈끼면 안되고 일단은 항생제안약 넣다가 상태보고 스테로이드로 바꾸자는데 제가 금요일부터 화요일까지 해외여행을 갑니다ㅠㅠ 이럴경우 렌즈는 아예끼면 안되나요? 하루 두시간이라도..?

왼쪽 눈에 다래끼나서 점액약 먹는 약 둘다 처방 받았는데 먹는 약 먹는 동안 렌즈끼지 말라 하셨는데 오른쪽 눈은 껴도 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