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후 팔꿈치 통증이 지속되는데 원인과 관리법은?
운동 후 왼쪽 팔꿈치 쪽이 거의 펴질때 쯤 굽힐때 펼때 동일하게 똑같은 구간에서 찌릿찌릿 아프고 가벼운 물건을 들때도 동일한 통증이 나고 한동안 안움직이다가 움직일때도 통증이 나타납니다 한달이 넘었습니다 근육통은 아닌거 같고 신경 쪽이 아픈데 언제까지 아프고 관리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운동 후 왼쪽 팔꿈치 쪽이 거의 펴질때 쯤 굽힐때 펼때 동일하게 똑같은 구간에서 찌릿찌릿 아프고 가벼운 물건을 들때도 동일한 통증이 나고 한동안 안움직이다가 움직일때도 통증이 나타납니다 한달이 넘었습니다 근육통은 아닌거 같고 신경 쪽이 아픈데 언제까지 아프고 관리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한 달 이상 지속되는 팔꿈치 통증으로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질문자님의 증상은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정 구간에서 찌릿찌릿한 통증이 나타나고 신경 쪽 통증으로 느껴진다고 하시는데, 이는 다음과 같은 가능성들이 있습니다:
가능한 원인들:
현재 관리 방법:
전문 진료의 필요성:
한 달 이상 지속되는 통증은 자연 회복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 정형외과나 신경과에서 정확한 진단을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사는 신체 검진과 필요시 영상 검사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물리치료, 약물치료, 주사치료 등 적절한 치료 방법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조기에 적절한 치료를 받으면 회복 가능성이 높으니, 증상이 지속되고 있는 만큼 빠른 시일 내에 병원 진료를 받아보시길 권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팔꿈치 인대파열인데... 통증이 있다가 없다가 있다가 그러는데 원래 그런가요?

팔꿈치 뼈 통증 약간 시큰거려요. 무거운 짐 들면 뼈가 엇갈리는 것 같은 느낌으로 아픈데 그게 지금은 하루종일 있네요. 손을 접었다가 밑으로 내리면 뚜둑 하면서 시큰거리는 통증이 있네요. 아직 젊은데 갑자기 왜이러는 걸까요.

출산한지 2년 반 정도 지났고 손아귀힘이 약한 편입니다. 그런데 매일 화장실청소, 무거운 프라이팬 설거지 등 집안일을 좀 많이하는 편이고 12키로 아기 육아도 다 합니다. 그래서 그런건지 한 달전부터 오른 쪽 팔꿈치 바깥쪽이 아프기시작했어요. 특히 살짝 힘만줘도 아픕니다. 그래서 무거운 물건 들기는 당연히 어렵고 설거지 할때도 가끔 무리가 가요. 가장 걱정되는 건 팔꿈치쪽에 염증같은게 생겼을 가능성이 있느냐 여부이고...만약 그렇다면 정형외과를 가야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