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분과 유산균 중 무엇을 먼저 복용해야 하나요?
철분이랑 유산균 중 뭘 먼저 먹는게 좋을까요
철분이랑 유산균 중 뭘 먼저 먹는게 좋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영양제]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철분과 유산균의 복용 순서에 대해 궁금해하시는군요.
철분과 유산균을 동시에 복용하면 철분의 흡수율이 떨어질 수 있어 권장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두 영양제는 시간을 두고 따로 복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철분의 경우 공복 상태에서 흡수가 가장 잘 되므로, 철분을 먼저 공복에 복용하시고, 유산균은 시간을 두고 별도로 복용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유산균은 식사와 관계없이 복용할 수 있으므로 철분 복용 후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난 뒤 드시면 됩니다.
다만 철분을 공복에 복용할 때 위장에 불편함이 있으시다면, 식사 후에 복용하셔도 괜찮습니다. 개인의 건강 상태나 기저질환에 따라 적절한 복용법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보다 정확한 복용 지도는 의사나 약사와 상담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턱관절 치료를 먼저해야하는지 교정을 ㅁ먼저 해야하는지

자가면역질환으로 스태로이드 경구약과 연고를 한달 반전부터 사용인데요. 경구약은 테이퍼링을 해서 이제는 5일에 한번 정도 먹고 있고, 연고는 매일 일회 바르고 있습니다. 한의원도 다니고 있고요. 어제는 괜찮다가 조그만한 빨간 반점이 몸 군데군데 발생하고 가려워서 약을 먹었습니다. 현재는 또 괜찮아졌구요. 현재 상태에서 경구약과 연고 중 어느것을 먼저 끊는것이 좋을까요?? 테이퍼링 방법을 알려주세요.

눈밑지 수술이랑 다이어트 중에 어떤 걸 먼저하는 게 더 낫나요? 혹시 수술을 먼저하고 다이어트를 하면 부작용이 있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