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차신경 고주파열응고술 후 통증 심해질 수 있나요?
삼차신경 고주파열응고술을 하고나면 한달동안 통증이 오히려 심할 수가 있나요?
삼차신경 고주파열응고술을 하고나면 한달동안 통증이 오히려 심할 수가 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삼차신경 고주파열응고술 후 통증이 심해지는 것에 대해 걱정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삼차신경 고주파열응고술 후에는 실제로 일시적으로 통증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이는 시술 과정에서 신경 조직에 가해지는 열 손상과 그에 따른 염증 반응 때문입니다.
시술 후 나타날 수 있는 증상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시적 통증 증가
회복 기간
기타 증상
다만 통증이 예상보다 심하거나 오래 지속된다면, 시술을 받으신 병원에 연락하여 상태를 확인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의료진이 회복 과정을 모니터링하고 필요시 추가적인 통증 관리를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눈하고 이마가 아픈 경우 삼차신경통일 수도 있나요?

저는 몇년전에 왼쪽 어금니 쪽으로 통증이 시작되어 치과를 전전긍긍하며 다녔습니다 사랑니도 뽑아봤고 치료도 해봤고 턱관절 치료도 받아봤고 강력한 진통제도 먹어 봤지만 통증이 가라앉지 않았습니다 제 증상은 어금니쪽 치아와 잇몸을 압박하는 둔탁한 통증입니다 일반적인 삼차 신경통 증상과 달라서 그 병명일꺼라고는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삼차 신경통은 반드시 순간적으로 왔다가 없어져야한다는 정확한 기준이 있다고 들어서 저와 다른 증상이였어요... 저는 순간적이지도 찌르는듯한 고통도 아닙니다 압박하는 지속적인 통증이고 너무 아플때는 치아를 꽉 깨물게 됩니다 치과에서 신경과를 가보라고 해서 신경과 같더니 삼차신경통 같다고 에필렙톨 씨알정을 처방받고 지금까지 복용중입니다 그 약을 먹었을때는 통증이 좀 줄어듭니다 저 같은 증상도 삼차신경통이 될수 있나요? 삼차신경통약은 장기간 복용해도 되나요? 삼차신경통중 다른 효과 좋은 약에는 어떤것이 있나요?

요번에 산부인과가서 성병 진단을 받았는데 지금 처방 받은 계속 먹고 잇는데 그저께에 월경 시작을 했는데 성병 증상이 질이 조금 아프잖아 근데 생리중에 질쪽이 좀 더 아픈 이유는 뭐야..? 그럴수 있어? 약은 계속 먹는 중 어차피 월경 끝나면 세균 치료 하기로 했었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