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리뼈 통증이 디스크 때문일 수 있나요?
꼬리뼈 끝~ 꼬리뼈 오른쪽 근육에 통증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반년 정도 됐고요. 누워있으면 잠깐 괜찮지만 서있으면 통증이 발생합니다. 디스크급으로 큰 통증은 아니지만 꽤 신경 쓰이는 정도입니다 이거 디스크일까요?
꼬리뼈 끝~ 꼬리뼈 오른쪽 근육에 통증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반년 정도 됐고요. 누워있으면 잠깐 괜찮지만 서있으면 통증이 발생합니다. 디스크급으로 큰 통증은 아니지만 꽤 신경 쓰이는 정도입니다 이거 디스크일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꼬리뼈 통증이 반년 정도 지속되고 있다니 불편하시겠네요. 꼬리뼈 통증은 디스크가 원인일 수도 있지만, 다른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꼬리뼈 통증의 주요 원인으로는:
질문자님의 경우 서있을 때 통증이 심해지는 것으로 보아 자세나 근육 긴장과 관련이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반년 동안 지속된 통증이라면 정확한 원인 파악을 위해 정형외과나 신경외과에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의사의 진찰과 필요시 영상 검사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찾아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꼬리뼈쪽이 아파 병원에서 물리치료를 받은적이 있는데 나아지지않고 증상이 더 심해진 것 같습니다. 최근엔 왼쪽다리가 저리면서 숙일때마다 꼬리뼈쪽이 찌르듯이 아픈데 이거 디스크인지 궁금합니다.

허리 5번 6번 사이에 잇는 디스크가 찢어져서 병원을 3월에 방문하고 신경주사 맞았어요 근데 허리 때문에 꼬리뼈가 콕콕 쑤실 수 있는건가요??

2월 위고비 복용시작 -물설사로 고생후 2주복용뒤 중단 4월부터 커큐민,프로바이오틱스,밀크씨슬,비타민D 복용 시작 5월까지 복용후 묽어진변,설사로 복용중단 한 4월경부터 변이가늘어진느낌 잔변감을 느낌 8월초에 차전자피 복용하면서 변이어느정도 돌아옴 8월중순 변굵기 어느정도회복 원래변=5CM가량의 굵은변 꽉찬느낌 변이딱딱하다느껴짐 가느다라진시점=2CM가량 가는변 변끊김도있음 현재=4CM가량 변이 딱딱하지않고 어느정도 묽은편 끊김은 있으나 변의길이가 일정한편이고 8CM길이정도됨 종양지표검사 2023 .2024.2025 정상범위 였습니다. 근데 한 3월정도부터. 꼬리뼈에서 엉덩이뼈쪽 통증이있습니다. 6월경에는 통증이 심했었는데 지금은 많이좋아졌습니다. 통증이아예없을때도있고. 통증이 조금씩있을때도있습니다. 통증이심해지다가 이렇게 줄어드는경우도있나요??
